상가 시장 동향
상가시장레이다
레이다칼럼
컨설턴트칼럼

분양상가 정보
지역별 전체 분양상가
일자별 전체 분양상가
상가발언대

생생! 상가
국내주요 100대상권
분양상가 현장탐방
성공창업인
상가Q&A
전문가 추천상담
상권분석

분양상가 시세통계
전체 분양상가 시세통계
근린상가
단지내상가
멀티복합상가
테마쇼핑몰
주상복합/오피스텔상가
기타상가

매물상가 정보
관심/추천매물
특급 추천매물
상가점포

상가 맞춤 검색
분양상가
매물상가

역세권 상가검색
역세권 분양상가
역세권 매물상가

부동산 센터 > 상가정보 > 상가시장동향 > 컨설턴트칼럼
 
제목  논현동 상권을 ‘주목하라’
글쓴이  문영미 컨설턴트 작성일  2005-10-26 01:10
문영미 컨설턴트
011-464-6612
영동시장을 중심으로 상권이 발달된 논현동은 지하철 7호선 개통과 함께 상권의 규모가 점차 확대되고 있다.

특히 논현역을 기점으로 강남구청역 방향의 고급 가구점들은 여전히 지역내 터줏대감 노릇을 하며 대로변을 장악하고 있고 길 좌우로는 고급 주택과 오피스 건물들이 배후로 자리하고 있다.

역세권이라는 입지적 강점으로 이 지역 또한 유동인구가 풍부해 먹거리나 판매시설, 유흥시설등이 곳곳에 자리를 잡고 있다.

논현동 일대 상권의 소비형태를 살펴보면 낮과 밤의 편차가 크게 없다.

다양한 먹거리의 업종이 포진하고 있지만 정작 점심시간에 쏟아져나오는 고객수를 감당할 식당들은 부족한 상황이라 줄을 서서 기다리는 모습도 종종 목격된다.

저녁시간도 낮시간대와 마찬가지로 인근 대다수 직장인들을 흡입할 만큼 상권은 활기가 넘치고 있다.

최근 강남역 방향으로 대로변의 일부 상가가 리모델링을 통해 상권의 새바람에 기여를 하고 있으며 재래시장인 영동시장 주변으로도 신규 건축물이 분양중에 있고 주상복합건물도 2~3년내 들어서는 호재도 있다.

그러나 논현동 상권의 영향력은 사거리 전체에 흩어져있기 보다 영동시장 한쪽으로 치우쳐 있어 건너편 상권은 상대적으로 침체된 느낌이다.

한편 상권이 발달된 지역은 높은 귄리금 부담 때문에 점포 얻기가 쉽지 않다. 우리가 잘 아는 강남역이나 압구정역 상권만 해도 권리금이 억 단위를 웃돌고 있다. 신사역 상권도 마찬가지다.

논현역 주변도 권리금이 만만치 않지만 경기가 좋지 못한 지금의 정황을 이용한다면 권리금이 떨어진 일부 식당이나 유흥점의 급 매물을 잘 골라내면 의외의 좋은 입지를 차지할 수 있다.

특히 논현동 상권에 공급된 식당수가 수요를 따라잡지 못하고 있는 점을 감안한다면 지금이 우량 점포를 구할 수 있는 적기라 볼 수 있다.

또한 카페, 술집등의 업종 개설도 유리할 수 있으며 역 주변으로는 패스트푸드점이나 분식집을 내기에도 적합하다 할 수 있다.

논현역 일대는 풍부한 배후인구와 편리한 교통시설을 갖추고 있어 향후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상권이다.

아울러 수요가 부족한 틈새업종을 공략해 창업을 시도해 볼 수 있는 기회의 상권이기도 하다.

* 본 칼럼의 내용은 칼럼니스트 개인적인 시각으로 상가뉴스레이다의 공식 시각과 다를수 있습니다

 | 




본 서비스는 상가뉴스레이다 에서 제공하는 것이며, 저작권은 상가뉴스레이다 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