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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창업인이란?

상가뉴스레이다에서는 개인적인 창업과 프랜차이즈(FC) 브랜드창업으로 성공을 하신 경영주와 점포에 대하여 독차 취재를 통해 기사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개인창업 및 프랜차이즈(FC) 가맹점포로 개점하여 성공에 이르기까지 경여주의 특별한 노력과 스토리를 소개해드리는 본 코너를 통하여 창업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제목  친절과 책임감으로 무장한 '루쏘소' 맞춤정장 박상희 대표
글쓴이  상가뉴스레이다 작성일  2007-03-15 06:03

  성공창업인시리즈 69
친절과 책임감으로 무장한 '루쏘소' 맞춤정장 박상희 대표(남부터미널점)
  - 한번 방문하신 손님의 취향까지 기억한다 -
  루쏘소 맞춤정장 소개

루쏘소 남부터미널점 전경

맞춤 정장이 사치품의 대명사였던 시대는 지났다. 서울 소공동에 운집해 있는 맞춤 정장 골목에서 내로라하는 ‘사장님’들이나 고가로 제작해 입는 옷이란 인식 탓에 ‘아무나’입을 수 없었던 맞춤 정장을 품질은 그대로 유지시키면서 저렴한 가격에 입을 수 있는 중저가형 맞춤 정장집이 생겼다.

고가라는 거품을 거둬내고 자신만의 스타일을 원하는 신세대 직장인의 감각을 맞춘 루쏘소는 젊은 디자이너들이 해외 명품 정장의 디자인을 연구해 한국인 체형에 잘 어울리도록 한국화했다.

고급스러운 느낌은 계속해서 유지시키면서도 저렴한 가격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승부수를 던진 루쏘소는 나날이 젊은 직장인들을 중심으로 입소문이 더해가고 있다.

루쏘소 옷의 특징은 날씬한 허리선, 짧아진 기장, 날씬한 외관 등을 들 수 있다. 자켓의 허리라인을 잡아주어 슬림한 외관을 가지면서 불편함을 최소로 줄이고 자켓의 총길이를 5MM~10MM줄여 다리가 길어보이게 디자인했다. 또 3D 입체패턴으로 자켓의 모양을 상하로 길어보이는 형태로 디자인 기본 체형보다 날씬해보이는 디자인을 채용했다.

또 편안한 쇼핑공간과 이태리, 영국, 제일모직등의 원단과 고급부자제를 사용한 기획, 포멀제품은 고객분들의 보다 다양한 needs를 충족시키기에 부족함이 없다.

이렇게 새로운 개념의 맞춤 양복으로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루쏘소 남부터미널점 박상희(31) 사장의 성공 창업기를 들어본다.
  성공창업인 인생
박상희 대표

박상희(31)사장은 다른 성공창업인에 등장하는 대표들 보다 나이는 훨씬 어리지만 요식업과 패션사업 등 여러 사업의 경험이 있는 준비된 창업인이다. 이전부터 패션사업에 관심이 많았고 이미 남성의류쪽에서는 특히 다양한 경험과 탁월한 안목을 갖췄다.

또 손님을 최우선으로 하는 서비스 마인드는 어떤 대표들보다도 투철하다고 할 수 있다. “손님들과 빠른 시간안에 최대한 친밀도를 높이려고 노력합니다. 단기간에 수익을 낮출 수 있지만 많은 사람들을 단골 고객화 하기 위해 서비스도 많이 제공하는 편이에요. 이런 전략이 나중에는 2배 3배로 돌아올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아깝지 않아요”라고 설명한다.

박상희 사장은 지금당장 작은 수익에 연연하기 보다는 향후를 내다보는 경영전략을 내세우고 있다. 이 손님이 단골이 되고 또 다른 손님을 소개하는 연쇄 작용이 자연스럽게 이뤄질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일례로 루쏘소를 찾은 한 손님의 여러 가지 요구를 반영해 옷이 제작 된 적이 있었다. 그런데 그 손님은 자신이 원하던 원단에 원하는 디자인으로 제작된 옷이 영 마음에 들지 않았던 모양이다. 계속해서 A/S를 요구했고 박상희 사장은 끝까지 그 요구에 최선을 맞춰 들어 주었다.

결국 그 손님은 박사장의 친절함에 반했고 지금까지 변치 않는 고객으로 주변의 지인까지 자주 소개를 한다고 했다. 이렇게 박사장의 친절과 끝까지 A/S를 책임지는 고객우대 정신으로 개업한지 4개월만에 루쏘소 남부터미널점은 단골 손님이 상당하다.

박상희 사장이 운영하는 루쏘소의 기존 남성 캐릭터 맞춤 수트 브랜드의 단점을 보완하고 이태리 명품 수트 브랜드의 잠정을 결합해 런칭한 브랜드다.

그에 맞게 가게안의 깔끔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며 원단의 질 역시 좋은 편이다. 이태리, 영국, 제일모직등의 원단과 고급부자제를 사용했다.

다양한 원단과 디자인을 선택한 후 옷의 제작기간은 약 1주일이 소요된다. 만약 옷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수선 및 A/S가 가능하다. 좋은 원단과 저렴한 가격 박상희 사장의 탁월한 안목으로 권해주는 디자인 컨설팅으로 보다 세련된 옷을 맞출 수 있으니 금상첨화가 따로 없다.
  성공창업점 노하우
루쏘소 매장 내부

루쏘소의 장점은 2가지로 압축할 수 있다. 하나는 합리적인 가격대이며, 다른 하나는 명품을 만드는 장인정신이다.

맞춤양복이라면 무엇보다도 내 몸에 잘 맞고 고급스러운 비싼 가격을 예상하게 된다. 하지만 루쏘소는 합리적인 가격에 고급스러운 맞춤 정장이다.

합리적인 가격대와 명품을 만드는 장인정신으로 짧은 시간 안에 국내 맞춤 수트업계에서도 인정받는 브랜드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여기에 친절함과 남성복에 조예가 깊은 박사장의 디자인 컨설팅은 루쏘소 남부터미널점이 성공하는 데 큰 영향을 줬다.

2벌에 50만원이 채 되지않는 루쏘소의 가격정책은 소비자에게 명확한 가격 컨셉을 제시함으로써 가격에 대한 가치를 명확히 인식 판단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루쏘소만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디자인의 차별화도 루쏘소의 성공에 한 몫을 했다. 날씬한 허리선, 짧아진 기장, 날씬한 외관. 자켓의 허리라인을 잡아주어 슬림한 외관을 가지면서 불편함을 최소로 줄이고 자켓의 총길이를 5MM~10MM줄여 다리가 길어보이게 디자인했다.

또 3D 입체패턴으로 자켓의 모양을 상하로 길어보이는 형태로 디자인 기본 체형보다 날씬해보이는 디자인을 채용했다. 젊은 직장인의 입맛에 딱 맞는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런 상품자체의 메리트뿐아니라 루쏘소 남부터미널점만의 매력이라면 무엇보다도 박상희 사장의 안목과 친절함을 들 수 있겠다.

박 사장은 한번 다녀간 손님은 꼭 다시 오게 만드는 비상한 재주를 가졌다. 그도 그럴것이 한번 다녀간 손님의 취향과 스타일을 절대 잊지 않고 알아서 챙겨주기 때문이다. 오랜만에 찾은 손님은 어리둥절한 정도이다.

이렇게 시대에 잘 맞는 사업 아이템과 박상희 사장만의 특별한 노하우가 결합된 루쏘소 남부터미널점은 앞으로도 많은 손님들이 발길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상가뉴스레이다 성공창업인 취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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