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가 시장 동향
상가시장레이다
레이다칼럼
컨설턴트칼럼

분양상가 정보
지역별 전체 분양상가
일자별 전체 분양상가
상가발언대

생생! 상가
국내주요 100대상권
분양상가 현장탐방
성공창업인
상가Q&A
전문가 추천상담
상권분석

분양상가 시세통계
전체 분양상가 시세통계
근린상가
단지내상가
멀티복합상가
테마쇼핑몰
주상복합/오피스텔상가
기타상가

매물상가 정보
관심/추천매물
특급 추천매물
상가점포

상가 맞춤 검색
분양상가
매물상가

역세권 상가검색
역세권 분양상가
역세권 매물상가

부동산 센터 > 상가정보 > 생생상가 > 성공창업인
성공창업인이란?

상가뉴스레이다에서는 개인적인 창업과 프랜차이즈(FC) 브랜드창업으로 성공을 하신 경영주와 점포에 대하여 독차 취재를 통해 기사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개인창업 및 프랜차이즈(FC) 가맹점포로 개점하여 성공에 이르기까지 경여주의 특별한 노력과 스토리를 소개해드리는 본 코너를 통하여 창업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제목  골라먹는 삼겹살 '가마루' 경옥자 대표(충남 서산)
글쓴이  상가뉴스레이다 작성일  2007-06-08 05:06

  성공창업인시리즈 80
골라먹는 삼겹살 '가마루' 경옥자 대표(충남 서산)
  - 마늘소스, 와인숙성, 녹차, 생삼겹 4가지 맛으로 즐기세요 -
  가루마 소개

가루마 내부

충남 서산시 서산시청 뒷편 서산문화회관 옆으로 가마루라는 재미있는 삼겹살집이 손님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삼겹살은 “국민 외식 메뉴”로 오랫동안 우리네 살림살이에서 빼놓을 수 없는 된 지 오래이다. 하지만 많은 곳들이 천편일률적인 내부 인테리어와 서비스에 가게마다의 차별화가 어려웠다. 하지만 서산 ‘가마루’는 그 곳 만의 독특한 재미가 있는 곳이다.

기존 삼겹살 전문점과의 차별화를 추구하고 있는 가마루 서산점은 분리형 층층 솥뚜껑으로 조리법과 서비스에 있어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독특한 메뉴개발, 깔끔한 매장 인테리어로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직장인의 회식자리에도 가족모임에도 가장 넓게 사랑받고 있는 삼겹살이 이제 조금 지겨워졌다면 지금 즉시 가마루 서산점에 가보는 것이 좋겠다.

특히 분리형 층층 솥뚜껑에 구워먹는 삼겹살이 일품이다. 층층 솥뚜겅이란 지름을 50cm 정도로 대형화한 것으로 김치, 버섯 등의 부재료를 삼겹살과 같이 구울 수 있으며, 두께·공간 조절을 통해 고기가 타지 않게 되어있다. 또 불판이 이중으로 분리돼 손님들에게 시각적인 재미를 주는 한편 주 메뉴 교체가 용이해 운영상의 편리함까지 주고 있다.

오늘같이 날씨가 흐릿한 날에는 오래된 지인과 정감있는 음식 삼겹살과 더불어 술한잔을 나누는 것도 삶의 소소한 즐거움이 될 것이다.
  성공창업인 인생
경옥자 대표

경옥자 대표(52)가 운영하고있는 서산 가마루에는 그곳만의 특별한 재미가 있다. 경옥자 사장은 음식점을 10년 이상 운영하고 있는 요식업계의 배터랑이다. 하지만 그런 그녀도 지난해에는 민물장어집을 하면서 크게 어려움을 겪었다. 시중 음식점에서 유통되는 장어가 대부분 수입산 장어로 발암물질이 포함된 경우가 많다는 뉴스가 나오자 매출이 급속도로 감소했고 그로인해 가게도 문을 닫을 수 밖에 없었다.

그런 그녀가 새로운 사업으로 눈길을 돌리게 된 것으 다름 아닌 삼겹살 이었다. 하지만 보통의 삼겹살 전문점은 이미 너무 많다는 생각이 들었다.

경옥자 대표는 “평범한 삼겹살 집이 너무 난립해있다는 생각에 좀 더 특색있는 가마루 삼겹살을 선택했습니다.” “허름한 삼겹살집을 고급화 시켜 실내가 깔끔하고 새로운 방식으로 무쇠솥뚜껑 위에 묵은지 김치 올려서 삼겹살과 어울리는 맛을 내도록 했죠.”

“또 이중솥뚜껑에 고기를 구워먹은 후 볶음밥도 먹을 수 있고 짬뽕 칼국수 먹을 수 있어서 손님들의 반응이 굉장히 좋습니다. 이게 다 차별화 전략으로 인하 효과라고 해야겠죠” 라며 성공 비결을 설명했다.

또 경옥자 대표는 가게를 운영하면서 꼭 지키는 한가지는 이문이 안 남더라도 육질이 좋은 고기만을 고집한다는 것이다. “순수 홍성에 양돈한 돼지만을 고집합니다. 돼지고기 중에 최상품으로 꼽히며 백화점으로 납품으로 고기이죠. 우리집 고기맛 아시는 분은 다른 집 못가실껄요.”라며 고기에 대한 품질을 자부했다.

이밖에도 대나무 안에 포장, 7가지의 향신료와 함께 24시간 숙성시켜 그 은은한 향과 입안을 맴도는 부드러움이 일품이며, 특히 마늘 삼겹살은 흔히 볼 수 없는 메뉴로 매출의 40% 정도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가 많다.

또 추가 주문율을 높이기 위해 개발한 신메뉴 짬뽕 칼국수는 볶음밥 일색이던 후식 메뉴에서 벗어나 고객들에게 얼큰하고 개운한 끝 맛을 선사하고 있으며, 식사용 단일 메뉴로도 반응이 좋다.

이렇게 하루하루 손님들이 늘어가고 있지만, 오픈한지 6개월이 채 안되는 서산 가마루의 평균매출은 천만원정도이다. 하지만 입에서 전해지는 맛있는 소문들로 서산 가마루는 하루, 하루가 지날 수 록 손님들이 늘어날 수 있을 것이다.

  성공창업점 노하우
상차림 냉면

요즈음은 웰빙시대로 고기보다는 야채나 해산물을 좀 더 선호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서민층이 즐겨먹는 삼겹살에는 불황이 없다. 하지만 허름한 고깃집은 이제 그만!

음식점에서 깔끔함은 몇 번을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가마루는 매장 인테리어에 있어서도 계속 업그레이드를 시도하고 있다. 전통적인 이미지와 화이트 컬러를 조화시켜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등 섬세한 손길이 곳곳에 묻어난다.

또 이문이 덜하더라도 순수 홍성에 양돈한 돼지만을 고집하는 경옥자 사장의 고집으로 최상품 백화점 납품용 고기만이 사용된다. 경옥자 사장은 “우리집 고기는 순수 홍성에서 양돈한 최상품 돼지로 고기 맛을 아시는 분은 우리 집을 다시 찾게 될 것이다.”라고 자신했다. 정말 단골 손님들은 고기를 입이 마르게 친송한다. 그 뿐 아니라 한가지 삼겹살이 아닌 4종류의 마늘소스 삼겹살, 와인숙성 삼겹살, 녹차 삼겹살, 생삼겹살을 골라먹을 수 있다는 즐거움도 빼놓을 수 없다.

서산 가마루의 자랑을 한가지 더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은 바로 경옥자 대표이다. 경옥자 사장은 외부에서 서해안을 찾아오는 손님들을 만나면 가볼만한 곳을 소개하고 맛있는 음식을 추천하는 등 최고의 여행 가이드로 변신한다.

또 손님이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제공한다. 삼겹살집이지만 손님이 먹고싶어 하시는 음식은 무엇이든 조리해 드릴 수 있다고... 이만큼 손님들을 배려하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뜻이 되겠다.

항상 최고의 재료와 최상의 친절함으로, 또 항상 새로운것을 제공하려고 노력하는 서산 가마루는 앞으로 나날이 번창할 것이다.


<상가뉴스레이다 성공창업인 취재부>

- 자료 인용시 인터넷 주소www.sangganews.com와한글상호 ‘상가 뉴스 레이다’를
병행하여 표기할 시 본 내용에 대한 복사와 전제를 허용합니다.


 | 




본 서비스는 상가뉴스레이다 에서 제공하는 것이며, 저작권은 상가뉴스레이다 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