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가 시장 동향
상가시장레이다
레이다칼럼
컨설턴트칼럼

분양상가 정보
지역별 전체 분양상가
일자별 전체 분양상가
상가발언대

생생! 상가
국내주요 100대상권
분양상가 현장탐방
성공창업인
상가Q&A
전문가 추천상담
상권분석

분양상가 시세통계
전체 분양상가 시세통계
근린상가
단지내상가
멀티복합상가
테마쇼핑몰
주상복합/오피스텔상가
기타상가

매물상가 정보
관심/추천매물
특급 추천매물
상가점포

상가 맞춤 검색
분양상가
매물상가

역세권 상가검색
역세권 분양상가
역세권 매물상가

부동산 센터 > 상가정보 > 생생상가 > 성공창업인
성공창업인이란?

상가뉴스레이다에서는 개인적인 창업과 프랜차이즈(FC) 브랜드창업으로 성공을 하신 경영주와 점포에 대하여 독차 취재를 통해 기사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개인창업 및 프랜차이즈(FC) 가맹점포로 개점하여 성공에 이르기까지 경여주의 특별한 노력과 스토리를 소개해드리는 본 코너를 통하여 창업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제목  수입 주방용품은 이 곳에서 '미소공간' 최동일 대표
글쓴이  상가뉴스레이다 작성일  2007-10-24 11:10


  성공창업인시리즈 98
수입 주방용품은 이 곳에서 '미소공간' 최동일 대표
  - 보다 저럼하고, 보다 빠르게 www.kitchenware.co.kr -
   미소공간소개

미소공간 메인페이지
 

여성들의 그릇사랑은 남성들이 쉽게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 중 하나일 것이다. 고급스럽고 화려한 무늬가 탄성을 자아내는 식기와 따듯한 색채가 사랑스러운 다기 세트, 심플하고 깔끔해 몇십년을 써도 질리지 않을 것 같은 디너세트는 많은 여성들의 로망일 것이다. 


반짝반짝한 냄비들도 음식을 만드는 도구로만 생각지 않고, 디자인이나 브랜드를 꼼꼼히 따지는 것이 대부분의 여성이다. 특히 혼수용품으로는 지금껏 그릇에 관심이 없었던 아가씨들이 처음으로 로얄알버트의 티포트, 포트메리온의 홈세트, 노리다케의 찻잔, 휘슬러의 냄비세트를 욕심내게 되는 때이다.


미소공간(http://www.kitchenware.co.kr)은 수입주방용품을 판매하는 쇼핑몰로서 해외명품 도자기를 비롯하여 해외 유명한 널리 알려진 조리용품, 주방용품, 주방소품 등을 전문으로 판매한다.


쉽게 만나기 어려운 수입 주방용품을 보다 저렴하고 다양하게 구비하고 있어 젊은 주부들에게 인기가 높다. 그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고 주력으로 판매하는 제품은 주방용품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들와보았을 만한 널리 알져진 브랜드들이다.


도자기류에서는 로얄알버트, 웨지우드, 로얄덜튼, 포트메리온, 노리다케, 니코 등이 있고, 조리용품중에는 테팔, 휘슬러 그리고 주방용품 분야의 쌍둥이 칼로 유명한 헨켈 등이 있다.


여성들의 영역이라고 생각했던 주방용품의 세계에 당당히 도전해 한발한발 성공창업의 길을 걷고있는 미소공간 최동일(36) 대표에게 그의 성공창업기를 들어봤다.

  성공창업인 인생
최동일 대표

최동일 대표가 창업전 종사하던 일은 인터넷 웹프로그래머였다. 전산학과를 졸업하고 한창 인터넷 벤처 바람이 불 때 인터넷에 발을 들여놓게 되었다.


최동일 대표는 “처음에는 큰 꿈을 가지고 시작했죠.” “하지만 7년 정도 지나고 보니 허황된 꿈이었다는 생각이드네요.”

 

“대부분이 아이디어 하나로 대박을 꿈꾸는 사장님들은 모시고 시작한 소규모 회사들은 쉽게 무너지더라고요.”라고 말했다.


하지만 그러한 전업이 최대표가 미소공간을 열 수 있는 큰 계기를 마련해줬다.


“프로그래머로 일할 때 만났던 사장님 중에 무역업을 하시던 사장님을 만나게 됐습니다.” “그분과 이런 저런 얘기를 하던 중에 오래전부터 생각하고 있었던 쇼핑몰을 오픈할 기회라 마음먹게 됐죠.” “그래서 그 사장님께 많은 조언도 얻고 도움을 받아 결국엔 미소공간을 오픈하게 되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쇼핑몰을 처음 시작할 때 생각보다 쉽지 않을 일이 많았다고 한다. “자금도 부족하고 쇼핑몰 경험도 부족하고, 자금을 아끼려다 보니 프로그램이야 제가 하면 되지만, 디자인 쪽은 자신이 없었죠.” “그래서 같이 일하던 디자이너 친구들에게 부탁했는데 친구들도 일을 하고 있었던지라 디자인이 나오는데 까지 시간이 오래 걸렸습니다.”라고 말했다.


판매할 제품등록은 완료가 되었는데 디자인이 나오질 않아 미소공간의 오픈이 많이 늦어진 것이 창업을 준비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시간이었다고 말한다. 


결국 최대표는 디자인도 어느 정도 할 수 있어야겠다는 생각에 디자인공부도 하고 포토샵도 공부해 지금은 어느 정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항상 노력하고 부족한 부분을 채워나가고 있는 미소공간(http://www.kitchenware.co.kr) 최동일 대표는 지난 4월 창업이후 꾸준히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최동일 대표는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아직 수입이 많은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고 지금의 수입은 앞으로의 인터넷 쇼핑몰 잠재력에 비한다면 이 금액은 시작에 불과 하다고 생각됩니다.”라며 자신감을 내보였다. 

  성공창업점 노하우
 
다기세트

 

미소공간(http://www.kitchenware.co.kr)은 수입주방용품을 판매하는 인터넷 쇼핑몰로 젊은 주부층이나 혼수를 마련하는 예비신부들에게 인기가 높은 사이트다.


판매제품이 모두 유명 브랜드 제품이다보니 제품의 우수성이야 말할 것도 없고, 물건을 주문하고 제품을 받아보기까지 노심초사하는 고객을 위해서 빠른 배송을 위해 노력하는 것도 미소공간의 장점이라기 보단 ‘당연한 일’이라고 한다.


단 장점이라면 사이트의 고정고객을 늘리고 고객의 만족감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행사를 꾸준히 시행하고 있다는 것이다. 지금 진행 중인 이벤트는 가을 결혼시즌을 맞아 결혼을 앞둔 분들과 신혼부부가 웨딩사진을 올리면 구매제품의 10%를 할인해주고 있다.  


또 미소공간에서 구매한 제품의 사진을 올리면 사이트에서 현금처럼 사용하실 수 있는 적립금도 지급하는 등 고객의 만족감을 위한 다양한 행사들이 이뤄지고 있다. 최동일 대표는 앞으로도 고객에게 도움 될 수 있는 많은 이벤트 및 행사를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많은 쇼핑몰중에서 미소공간이 살아남을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최대표는 이에 대해 간단히 설명한다. “모든 고객분께 최대한 친절하게 또 모르는 부분을 공부를 해서라도 원하는 답변을 드리려고 노력합니다.” “그리고 더욱더 중요한 것은 제가 발품을 더 팔아서라도 제품들을 싸게 매입해 최대한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하실 수 있게 하는 것이죠”라고 설명한다.


고객들의 만족감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고 최대한 저렴한 가격에 물건을 판매한다면 어떤 고객이 이러한 쇼핑몰을 외면할 수 있을까?


최동일 대표는 “고객분들께 도움이 되는 이벤트 및 행사는 항상 생각하고 있습니다.” “지금 현재 구상중인 서비스 및 컨텐츠로는 다양한 요리정보로 요리 만드는 방법과 만든 요리를 보다 아름답게 데코레이션 하는 방법에 대한 컨텐츠를 계획 구상 중 입니다.”라고 말했다.


이처럼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노력하는 미소공간(http://www.kitchenware.co.kr)은 앞으로도 많은 고객들에게 사랑받는 공간이 될 것이다. 오늘 아내에게 색다른 선물을 하고 싶다면 예쁜 찻잔세트를 구매해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문의 : 02-794-0717


<상가뉴스레이다 성공창업인 취재부>

- 자료 인용시 인터넷 주소www.sangganews.com와한글상호 ‘상가 뉴스 레이다’를
병행하여 표기할 시 본 내용에 대한 복사와 전제를 허용합니다.



 | 




본 서비스는 상가뉴스레이다 에서 제공하는 것이며, 저작권은 상가뉴스레이다 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