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가 시장 동향
상가시장레이다
레이다칼럼
컨설턴트칼럼

분양상가 정보
지역별 전체 분양상가
일자별 전체 분양상가
상가발언대

생생! 상가
국내주요 100대상권
분양상가 현장탐방
성공창업인
상가Q&A
전문가 추천상담
상권분석

분양상가 시세통계
전체 분양상가 시세통계
근린상가
단지내상가
멀티복합상가
테마쇼핑몰
주상복합/오피스텔상가
기타상가

매물상가 정보
관심/추천매물
특급 추천매물
상가점포

상가 맞춤 검색
분양상가
매물상가

역세권 상가검색
역세권 분양상가
역세권 매물상가

부동산 센터 > 상가정보 > 생생상가 > 성공창업인
성공창업인이란?

상가뉴스레이다에서는 개인적인 창업과 프랜차이즈(FC) 브랜드창업으로 성공을 하신 경영주와 점포에 대하여 독차 취재를 통해 기사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개인창업 및 프랜차이즈(FC) 가맹점포로 개점하여 성공에 이르기까지 경여주의 특별한 노력과 스토리를 소개해드리는 본 코너를 통하여 창업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제목  패션 쥬얼리 전문 로드샵 Twenteen 떳다! 이수덕 대표 (천호점)
글쓴이  상가뉴스레이다 작성일  2006-07-25 02:07

  성공창업인 시리즈48
패션 쥬얼리 전문 로드샵 Twenteen 떳다! 이수덕 대표 (천호점)
 - 서구식 패션 쥬얼리 전문샵으로 국내시장 지각변동 -
  Twenteen 소개

Twenteen 천호본점 매장 외부 전경

경기불황의 장기화로 창업시장에도 찬바람이 매몰차게 불고 있는 요즘 예비창업자들의 심정도 조석으로 변하고 있는 형국이다.

막상 사업을 벌이자니 경기침체의 피해자가 될 것 같고 그렇다고 좀 더 관망하자니 하루하루 자본금만 까먹고 있는 상황에 마음만 조급할 뿐이다.

그러나 창업전문가들은 시대 흐름을 반영하는 아이템을 선정하고 유동인구가 풍부한 상권내의 진입이 가능하다면 경기불황의 난관을 충분히 뚫을 수 있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

이런 가운데 패션 쥬얼리 전문 로드샵 브랜드 ‘Twenteen’가 국내서는 처음으로 서구식 전문샵을 표방, 후발주자의 아킬레스건을 단숨에 뛰어넘으며 무서운 질주를 하고 있어 화제다.

특히 ‘Twenteen’은 백화점의 고가 악세사리를 샵의 개념으로 전환, 저렴한 가격에 물품을 공급하고 깔세나 거리 가판대, 유통가게에서 판매하는 악세사리와는 차별화된 프랜차이즈 매장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소비자들의 다양한 욕구를 상향조정시키고 편의점식으로 운영, 악세사리업계 최초로 바코드화를 실현함으로써 서구식 패션 쥬얼리 전문샵의 모형을 구현했다.

포인트 카드 활용 및 모든 제품의 gift화, 쇼핑백 포장 제공등을 통해 튼튼한 고객관리 시스템도 ‘Twenteen’만의 독특한 색깔로 채웠다.

이처럼 혜성처럼 등장해 쥬얼리 시장의 다크호스로 부상중인 Twenteen의 항해사 이수덕 대표. “국내 패션 쥬얼리시장의 판도 변화를 이끄는데 Twenteen이 한 몫하겠습니다”며 당찬 포부를 밝힌 이 대표는 사실 이미 9년반동안 패션 쥬얼리 수출업체의 세일즈 맨으로 세계를 누린바 있는 베테랑급 전문가다.

그러나 겸양한 태도를 잃지 않고 늘 새로운 다자인과 매장 활성화에 집중하고 있는 이수덕 사장이 최근엔 프랜차이즈업의 본격화를 이뤄내기 위해 새로운 도전장을 던졌다.

“상식적인 범위내에서 Twenteen의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운용해 가맹점과의 영원한 동고동락을 반드시 성취하겠습니다”는 이수덕 사장의 독창적인 창업세계를 담아보았다.
  성공창업인 인생
이수덕 대표
이수덕 사장은 사회 진출후 줄곧 패션 쥬얼리 수출업체서 근무를 하면서 나름대로 자신만의 영역을 구축하며 성공가도를 달려왔다.

9년 반동안 두 번의 이직이 있었는데 스카웃의 제안으로 옯기기도 했고 신생업체에 합류해 놀만한한 성과를 이루는데 앞장서기도 했다.

수출 해외무역부에서 근무하다 보니 미국, 영국, 프랑스, 일본, 중국등의 10여개국을 돌며 왕성한 활동도 펼쳤다.

그러다 올초 이수덕 사장은 일생일대의 중요한 결정을 내리게 된다. 회사생활을 통해 A~Z까지의 경험을 토대로 자신만의 사업체를 운영하는 것이었다.

“70%의 경험과 30%의 상상력, 근성이 지금의 Twenteen을 탄생시킨것입니다. 그러나 이제부터 시작이지요. 아직 제가 경험해 보지 못한 사회가 기다리고 있으니까요”

그러나 이사장은 자신의 첫 작품인 ‘Twenteen 천호점’을 통해 성공의 가능성을 점치기 시작했다.

낯설은 브랜드에 고객들의 외면이 걱정되었으나 역시 질 높은 제품에 대한 수요층의 반응은 뜨거웠다.

“저희 Twenteen는 직접 디자인한 제품을 판매합니다. 나머지는 유통제품과 잡화등의 제품등으로 구성돼있구요”

너무도 오랫동안 유사한 제품에 식상했던 소비자들은 ‘Twenteen’의 다양한 품목에 관심을 보이고는 편의점처럼 손쉬운 구매행위와 4가지 보석함 포장등 신선한 시스템에 매료되기 시작했다.

매장내 상품 구성 또한 Twenteen, Hot ON the street(현재 유행하는 스타일), Simple & Clean(큐빅제품, 깨끗하고 선명한 스타일)등의 테마가 있는 디스플레이도 매출의 극대화를 가능케했다.

“Twenteen에는 고객의 브랜드 충성도를 높힐 다양한 시스템이 존재합니다. 이러한 시스템의 적정활용은 모두 매출로 이끄는 촉매제 역할을 할 것이라 믿습니다”

이사장의 뚜렷한 자신감이 앞으로 엄청난 무언가를 이룰 여운으로 대신한 대목이었다.
  성공창업점 노하우
테마별 디스플레이된 내부 전경
‘Twenteen’은 Twenty(20대)와 Teen(10대)을 합성한 의미로 합쳐서 30대도 의미하는 즉 10~30대 여성과 남성을 위한 패션 쥬얼리 전문 로드샵 브랜드다.

“오전에는 주부 고객들이 많구요. 천호역 로데오 상권의 특성상 오후에는 10~30대의 수요층도 많이 몰립니다”

이수덕 사장은 ‘Twenteen’의 탄생배경에 대해 국내외 쥬얼리 샵의 이해가 먼저 있어야 한다고 설명한다.

이미 20년 전부터 미국, 유럽, 일본까지도 패션쥬얼리는 백화점이나 가판대가 아닌 전문적인 로드샵으로 취급되고 있었고 미국의 경우 패션 쥬얼리의 로드샵 브랜드는 최소 100개가 넘으며 점차 로드샵 브랜드가 확대되는 추세라고 한다.
Twenteen 인기 상품 코너
“외국과 달리 국내의 패션 쥬얼리 시장은 간략히 4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백화점내의 가판대 또는 백화점에 입점한 브랜드와 단기간의 판매를 목적으로 지하철 또는 로드샵에서 잠시 깔세의 형식으로 이뤄지고 있는 판매 그리고 잡화 위주의 샵, 역수입되는 브랜드 샵등인데 가격 경쟁력이나 상품의 다양성, 전문샵으로서의 통일적인 모습을 갖추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Twenteen’는 패션 쥬얼리 전문 로드샵의 선진화를 선포하고는 다양한 독특함과 강점으로 소비자들에서 나섰다고 전한다.

먼저 완벽한 서구식 샵 형식으로 모든 제품을 패션 쥬얼리 디스플레이 카드형식으로 포장해판매하며 바코드 시스템으로 고객들이 손쉽게 구매행위를 할 수 있게 했다.

또한 획일적이고 비슷한 기존의 취급 상품과 달리 ‘Twenteen’ 본사에서 직접 제작한 제품이 70%, 유통제품이 20%, 잡화가 10% 정도의 비율로 구성돼 독창성이 확보되었으며 적은 매장에서 패션쥬얼리의 디스플레이 카드 형식으로 포장 판매돼 다양하고 풍부한 스타일의 소비자들을 만족시키고 있다.

“다양한 제품이 진열돼야 소비자의 선택폭도 넓어집니다. 천호본점의 경우만해도 실평수 6평에 목걸이 200여가지, 귀걸이 300여가지, 팔지 100여가지, 헤어핀 50여가지, 남자 쥬얼리 100여가지, 왕관 50여가지, 보석함 30여가지등이 구성돼있지요”

‘Twenteen’는 패션 쥬얼리 매장에 많은 헬퍼들이 있어야 한다는 편견을 무너뜨리고 최소인원으로 매장 관리가 가능해 절대적 관리비용을 줄였고 원격시스템으로 인터넷이 연결되면 외부에서도 매출 및 재고의 관리를 가능케했다“

대부분 본사/제작/생산 제품이기에 “땡처리”상품을 제외한 패션 쥬얼리 샵보다 월등한 가격 경쟁력을 갖춘점도 ‘Twenteen’의 최대 이점이다.

“귀걸이는 1,000~5000원, 목걸이 2,000~8,000원, 헤어제품 1,000원~5,000원등의 가격이 형성돼있는데요 그렇다고 제품의 질이 낮을 것이라고 생각하면 큰 오산입니다. 본사 생산제품은 Swalovsky Rhinestone을 사용하고, 패션쥬얼리의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하는 nickel도금도 하지 않았습니다“

‘Twenteen’의 모든 상품은 대,중,소 쇼핑백에 포장되며 고객의 요구에 따라 4가지 보석함 포장이 가능해 패션쥬얼리의 Gift화에도 성공을 했다.

이수덕 사장은 예비창업자들이 눈여겨봐야 할 사항중 또 하나는 “모든 제품은 일정한 시간이 지난후 규정에 의해 본사로 반품처리 할 수 있어 재고 부담이 없고 소비자 가격이 대부분 1,000원~10,000만원 미만이기에 AS 및 교환, 환불 규정을 둘 필요도 없어 손쉬운 매장관리가 가능해 관리에 있어 추가 비용이 들지 않는다고 했다”

그 외 약8가지의 테마있는 디스플레이로 고객들의 니즈를 분류한점도 눈에 띈다.

이수덕 사장은 “Twenteen은 이미 지난달만해도 1600만원(천호동점)이라는 매출을 올려 브랜드의 성공 가능성을 타진한바 있습니다. 향후 더욱 노력해서 한국의 독보적인 패션 쥬얼리 로드샵 브랜드로 자리잡겠습니다”며 포부를 밝혔다.

<상가뉴스레이다 성공창업인 취재부>

- 자료 인용시 인터넷 주소www.sangganews.com와한글상호 ‘상가 뉴스 레이다’를
병행하여 표기할 시 본 내용에 대한 복사와 전제를 허용합니다.


 | 




본 서비스는 상가뉴스레이다 에서 제공하는 것이며, 저작권은 상가뉴스레이다 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