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가 시장 동향
상가시장레이다
레이다칼럼
컨설턴트칼럼

분양상가 정보
지역별 전체 분양상가
일자별 전체 분양상가
상가발언대

생생! 상가
국내주요 100대상권
분양상가 현장탐방
성공창업인
상가Q&A
전문가 추천상담
상권분석

분양상가 시세통계
전체 분양상가 시세통계
근린상가
단지내상가
멀티복합상가
테마쇼핑몰
주상복합/오피스텔상가
기타상가

매물상가 정보
관심/추천매물
특급 추천매물
상가점포

상가 맞춤 검색
분양상가
매물상가

역세권 상가검색
역세권 분양상가
역세권 매물상가

부동산 센터 > 상가정보 > 상가시장동향 > 레이다칼럼
 
제목  가격바뀐 상가에 관심가져볼까?
글쓴이  선종필 상가뉴스레이다 대표 작성일  2009-10-12 04:10

 

상가투자자들은 상가 가격변화에도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을 것 같다. 보통 아파트와 같은 주택상품의 경우 분양율을 높이기위해  중도금 무이자혜택, 발코니 확장, 프리미엄 보장제, 경품이벤트 등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선보인다. 그러나 상가는 철저한 수익상품이기때문에 APT와 같은 부가적 혜택보다 직접 체감할 수 있는 분양가 조정을 실시해 분양율을 높이는 경우가  종종 있다. 상가 분양시장에서는 가격조정이 다른 어떤 이벤트보다 분양률 증가에 도움을 주는 것이 사실이다.


실제 최근들어 분양했던 가격보다 분양가를 높이거나 낮추는 상가들이 눈에 띄고있다. 지역적으로 호재가 발생한다거나 수요가 증가하면 분양가가 올라가는 경우도 있으며 반대로 분양이 저조하거나 경기회복 분위기 흐름을 살리면서 공격적 마케팅차원이 필요할 때는 분양가를 낮추기도 한다.


현재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늘어나면서 상가시장을 기웃거리는 자금은 늘어나고 있지만 아직까지 송파, 서초, 강남구 등 서울시내 강남 3구와 몇몇 인기지역을 제외하면 실거래가 대폭 늘어나고 있지는 않은 상황이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사업주들이 스스로 분양가를 조정하면서 분위기 전환을 꾀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상가 투자자들이 가격변동을 예의주시해야하는 이유이다.


상가뉴스레이다(www.sangganews.com) 의 조사에 따르면 올해 분양 중인 상가 중 마케팅 차원에서 분양가를 높이거나 낮추면서 조정한 경우가  5월 이후 현재까지 20여건에 달했다. 이 기간동안 분양가를 올린 경우는 약 25%였으며 분양가를 낮춘 경우가 75% 정도였다.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블루핀타워같은 경우는 거의 전 층에 걸쳐 분양가를 최저 10만원에서 최고 2550만원까지 낮추고 본격적인 가을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아파트 등 주택부동산 규제의 풍선효과가 상가 분양시장에 크게 작용하고 있지는 않지만 상가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감과 마케팅 활성화를 위해 분양가를 조정하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때에 투자자들은 상가 분양가 변동에 관심을 가지되 가격조정의 실효가치성이 있는지 충분히 따져본 후 투자상품을 선정할 필요가 있다.

 



 

 

                                                                             상가뉴스레이다 대표이사 선종필




 | 




본 서비스는 상가뉴스레이다 에서 제공하는 것이며, 저작권은 상가뉴스레이다 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