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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가뉴스레이다 현장탐방은?

상가뉴스레이다에서는 개별상가에 대한 과학적이고 객관적인 표준평가분석을 위해 공정율외에도 입지분석, 업종분석, 구성분석, 기능분석등 다양한 분석 모델링을 도입한 독창적인 평가리스트를 개발하였습니다. 평가리스트는 상가뉴스레이다의 현장탐방을 통해 작성되며, 상가뉴스레이다만의 독창적이고 획기적인 평가리스트를 통해 예비투자자들에게는 해당상가 상세 분석결과를 통해 투자상가판단에 도움을 드리고, 상가개발 분양사측에는 차별화된 행당 상가분석 평가 정보를 예비 투자자들에게 제공하여 신뢰성있는 상가 평가 이미지를 제공하실 수 있습니다.

 
현장소재지 광주광역시 광산구 쌍암동 688-4 공정상태 90%이상
탐방일시 2006-03-23 입점예정일 2006년 5월
평가기상도
매우맑음 맑음 보통 흐림 매우흐림
호남 광주 패션아울렛의 지존 ‘폭스존'
현장개요

▶상가유형 : 멀티복합상가
▶ 주 소 : 광주광역시 광산구 쌍암동 688-4
▶ 대지면적 :7,884.30㎡ (2,385.00평)
▶ 건축면적 :6,120.70㎡ (1,851.51평)
▶ 연 면 적 :40,800.46㎡ (12,342.14평)
▶ 건물규모 :지하2층 / 지상 5층
▶ 시행시공 :(주)아울렛코리아 / (주)근형기업
▶ 입주예정 :2006. 5

(주)아울렛코리아는 광주광역시 광산구 쌍암동 688-4에 위치한 멀티복합상가 ‘폭스존’을 분양중이다.

‘폭스존’은 지하2층~지상5층, 연면적 12,342.14평 규모로 입점은 오는 5월로 예정돼있다.

‘폭스존’은 첨단, 일곡, 하남, 신창지구등 풍부한 세대수를 배후로한 핵심상권을 형성하고 주변 장성, 담댱, 화성, 곡성, 나주까지 포함한 200만명의 보조상권을 형성한 광주 최고의 노른자위 상권으로 이목을 끌고 있다.

특히 ‘폭스존’은 제2순환도로 및 광산IC이용이 용이하며 담당, 화순, 장성, 곡성, 나주등을 20분대로 진입할 수 있어 신속하고 편리한 교통망도 갖추고 있다.

롯데마트, 삼성리빙프라자등 대형할인매장, 전자제품 업체를 비롯 사무실, 상가, 대단위 아파트등이 밀집한 첨단지구 대로변에 위치해 입지적으로 유리한 ‘폭스존’은 (주)근형기업이 시공을 맡았다.

호남 광주 패션아울렛의 새장을 열어갈 ‘폭스존’ 그 분양현장을 찾아가봤다.
인터뷰
(주)아울렛코리아 강영옥이사
만5천평에 이르는 쌍암공원이 인공섬. 분수대로 꾸며진 호수, 운동장, 주차장까지 갖춰 인근 주민은 물론 광주 도심 주민들까지 찾을 만큼 명소로 각광 받고 있어 폭스존과 연계해 많은 유동고객을 확보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삼성전자 백색가전 이전계획에 따라 대규모 인구가 유입되면 ‘폭스존’ 주변 상권의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와관련 폭스존의 강영옥 이사는 “멀티플렉스 패션아울렛 폭스존 첨단점은 국내 유명브랜드 상설 할인매장 전문쇼핑몰로 호남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며 “오는 5월 오픈후 문화와 쇼핑이 공존하는 첨단지구 유일의 상가로 거듭날 것이다”고 했다.

또한 폭스존은 "교통흐름의 중심지인 제2순환도로, 광산IC에 인접함으로써 인근지역 고객의 접근성이 용이하다"고 덧붙혔다.

‘폭스존’은 광주보건대, 첨단산업단지를 중심으로 20~30대 위주의 신세대 상권으로 급부상할 것으로 예상되며 대형집객시설인 롯데마트, 삼성리빙프라자등이 인접해 시너지 효과로 인한 고정고객과 유동인구의 집약이 용이할 것으로 보인다.

강영옥 이사는 “폭스존은 쇼핑과 문화생활을 동시에 누리는 선진국형 쇼핑몰로 향후 아울렛 코리아의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는 입점초부터 상가 활성에 큰 기여를 할 것이다”며“국내외 유명 패션 브랜드가 입점하고 푸드코트, 대형멀티복합 영화관등도 들어선다”고 했다.

투자가치와 관련해서는 “419대의 초대형 주차공간 확보로 고객들이 한층 편리한 쇼핑을 즐길수 있으며 300평 규모의 초대형 이벤트 광장이 조성됨으로써 집객 효율성은 배가돼 입점 상가들의 매출에 자연적으로 기여하게 될것이다”고 전망했다.

특히 새로운 쇼핑문화가 붐을 일으키고 있는 이때 ‘폭스존’의 탄생은 주5일근무와 가족 단위 쇼핑객들이 늘면서 이제 단순히 물건만 구매하는 쇼핑장소는 퇴조하고 여가와 문화를 동시에 누릴수 있는 멀티플렉스 퓨전형 복합쇼핑몰로 역할을 수행할것이라는 설명이다.

강영옥 이사는 “전국 유통가에서는 최근 수년간 선풍적 인기를 끌었던 패션몰이 자리를 보전하기 어려운 가운데 브랜드 상품을 연중 할인하는 패션 아울렛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최근 기존 패션상가를 운영하던 유통업체들이 앞다퉈 아울렛 매장으로 변화를 도모하고 있어 폭스존은 그에 부응하는 대표적인 상가가 될 것이다”고 했다.

패션유통의 패러다임이 개별브랜드판매, 브랜드집적화, 가격파괴, 쇼핑문화복합공간으로 진화된 최신의 작품이 ‘폭스존’이라는 부연이다.

강영옥 이사는 “지방도심 상권도 첨단으로 변모하고 있으며 오는 5월 완성된 폭스존의 그랜드오픈후 상권내 중심 상가로 이름값을 해낼것이다”고 했다.
현장전경
'폭스존' 공사 현장 전경 '폭스존' 현장 인접 주변 전경 '폭스존' 건축허가서
현장여건 및 전망
광주 첨단지구는 쌍암공원, 롯데마트, 광주교통방송, 우편집중국등 대형 집객시설이 형성돼있어 ‘폭스존’의 집객력도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풍부한 유동인구와 첨단, 일곡, 운남, 비아,하남, 신창지구들이 상가를 둘러싸고 있으며 넓게는 주변 장성, 담양, 화성등의 보조상권으로도 주목을 끌것으로 보인다.

접근성 또한 제2순환도로 및 광산 IC 이용으로 장성, 화성, 곡성, 나주등지에서도 30분 이내로 진입할 수 있으며 북구 동림동에서 장성까지 국도 1호선(길이6.2Km) 확장 공사가 진행되고 있어 접근성은 더욱 뛰어날 것이다.

이러한 강점으로 ‘폭스존’은 지역내 최대 복합 패션 아울렛으로 자리를 잡을 것으로 전망된다.

‘폭스존’은 각 업무 영역별 최고 전문가들로 구성된 테스크포스팀, 사전영업을 통한 예상 수요층의 니즈 파악, 강력하고 지속적인 홍보활동등 선진국형 마케팅시스템으로 운용된다.

또한 호남 최대멀티플렉스 영화관 11개관 3000여석이 입점해 고화질의 스크린과 풍부하고 입체적인 디지털 음향 시스템, 러브시트등 신세대 감각과 현실적인 시설, 질높은 수준의 다양한 국내외 영화를 상영하고, 영상문화를 제공함으로서 강력한 고객흡입력과 고객의 이동흐름을 최상층에서 전층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하여 분수, 폭포효과의 기대도 크다.

특히 ‘폭스존’은 백화점이나 전문 대리점에서 만날 수 있었던 150여개의 국내 유명 패션 브랜드와 해외 명품 브랜드를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수 있는 실속 패션타운으로 탄생될 예정이다.

초대형 이벤트 광장은 쇼핑 뿐만 아니라 문화공연, 패션쇼, 콘서트, 댄싱 페스티발등 다양한 이벤트행사를 통해 일년 365일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지는 축제의 광장으로 만남의 광장, 휴식공간등을 함께 제공하는 신개념의 복합공간으로 찾아드는 고객의 발길을 끌어모을 계획도 있다.

한편 지상1층은 캐주얼, 잡화, 스포츠, 아웃도어등을 비롯한 국내외 유명 패션브랜드의 입점으로 브랜드에 민감한 신세대들의 감각 충족 공간으로 채워진다.

여성정장, 신사정장, 명품매장등 차별화된 MD와 고품질 상품을 갖춰 20~30대 패션리더들의 쇼핑 만족도를 높여줄 공간으로 2층은 꾸며진다.

새로운 감각, 다양한 메뉴로 입맛에 맞게 골라 먹을 수 있는 대형 푸트코트와 전문식당가가 깔끔한 인테리어로 수준높은 외식문화 공간은 3층에 4,5층은 고화질 대형 스크린, 써라운드 입체 음향 시스템을 갖춘 호남 최대의 규모, 최고의 시설을 자랑하는 멀티플렉스 상영관이 고객을 맞는다.

강영옥 이사는 “추천할 상품으로는 이신우 브랜드가 입점예정인 245호(48.52평)로 총분양가 3억5600만원에서 대출금 40%인 1억4240만원과 임대보증금 5천만원 (월세 예상 2백19만4천원)을 제하면 실투자금은 1억6360만원수준이 될것이다”고 했다.

또 그는 “인터메조 브랜드가 입점할 101호도 실투자금 약 2억5천원대로 투자에 주목할 만하다”고 했다.

‘폭스존’ 첨단지구내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는 집객시설과의 인접성이 상가 활성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되나 투자자들은 수익관련 보증부분의 계약명시와 운영주체의 향후 관리 및 활성계획등에 대한 세밀한 부분들을 꼼꼼히 살펴봐야 하겠다.

<상가 뉴스 레이다 부동산 취재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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