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가 시장 동향
상가시장레이다
레이다칼럼
컨설턴트칼럼

분양상가 정보
지역별 전체 분양상가
일자별 전체 분양상가
상가발언대

생생! 상가
국내주요 100대상권
분양상가 현장탐방
성공창업인
상가Q&A
전문가 추천상담
상권분석

분양상가 시세통계
전체 분양상가 시세통계
근린상가
단지내상가
멀티복합상가
테마쇼핑몰
주상복합/오피스텔상가
기타상가

매물상가 정보
관심/추천매물
특급 추천매물
상가점포

상가 맞춤 검색
분양상가
매물상가

역세권 상가검색
역세권 분양상가
역세권 매물상가

부동산 센터 > 상가정보 > 생생상가 > 분양상가 현장탐방
상가뉴스레이다 현장탐방은?

상가뉴스레이다에서는 개별상가에 대한 과학적이고 객관적인 표준평가분석을 위해 공정율외에도 입지분석, 업종분석, 구성분석, 기능분석등 다양한 분석 모델링을 도입한 독창적인 평가리스트를 개발하였습니다. 평가리스트는 상가뉴스레이다의 현장탐방을 통해 작성되며, 상가뉴스레이다만의 독창적이고 획기적인 평가리스트를 통해 예비투자자들에게는 해당상가 상세 분석결과를 통해 투자상가판단에 도움을 드리고, 상가개발 분양사측에는 차별화된 행당 상가분석 평가 정보를 예비 투자자들에게 제공하여 신뢰성있는 상가 평가 이미지를 제공하실 수 있습니다.

 
현장소재지 서울시 강동구 천호동 427-3 공정상태 10% 미만
탐방일시 2006-05-11 입점예정일 2008년 4월
평가기상도
매우맑음 맑음 보통 흐림 매우흐림
천호 뉴타운 개발의 시작 ‘예다인노빌루스’
현장개요

▶ 상 가 명 : 예다인노빌루스
▶ 주 소 : 서울 강동구 천호동 427-3
▶ 대지면적 :2,067.77㎡ (625.50평)
▶ 건축면적 :1,235.31㎡ (373.68평)
▶ 연 면 적 :24,368.53㎡ (7,371.48평)
▶ 건물규모 :지하6층 / 지상19층
▶ 시행시공 :GD리얼에스테이트 / 해중건설
▶ 입주예정 :2008. 4

GD리얼에스테이트는 서울 강동구 천호동 427-3번지에 위치한 주상복합 '예다인노빌루스’ 의 상가를 분양한다.

'예다인노빌루스’는 지하6층, 지상19층, 연면적 7,371.48평의 규모로 총점포수 43개가 지하2층~지상3층에 구성된다. 입점은 2008년 4월로 예정돼있다.

지하철 5,8호선 환승역세권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예다인노빌루스’는 강동 유일의 쇼핑, 문화, 엔터테인먼트 중심지로 최적의 입지를 자랑한다.

또한 현대백화점, 삼성홈플러스, 이마트, 강동카톨릭병원, 먹거리 로데오거리와 로드샵등이 주변으로 밀집해 있어 다양한 연령층이 끊이질 않는 유동인구 집중지역으로도 주목을 끌고 있다.

특히 5,400여 세대의 거대 배후수요을 둔 천호뉴타운 프로젝트의 맨 앞자리에서 들어서는 ‘예다인노빌루스’는 기존의 나눠먹기식 점포 구성에 벗어난 최적의 점포만을 배치하여 업종별 희소성도 높였다.

시공은 해중건설이 책임을 맡아 건물의 품격과 가치를 높힐예정이며 대한주택보증(주)의 분양보증도 받았다. 이달 중순 본격 착공에 들어가는 천호 뉴타운 개발의 시작 ‘예다인노빌루스’ 그 현장을 찾아가봤다.
인터뷰
엄재용 본부장
예다인노빌루스’는 천호역 사거리 중심상권 라인에 위치해 유동인구의 자연스러운 흡입을 예상케한다.

이와관련 분양사업부 엄재용 본부장은 “천호역 상권은 윤락가가 들어서면서 성장하기 시작한 상권으로 80년대 중반 잠실이 부도심으로 성장하면서 천호동의 위상이 위축되었다”며 “그러나 90년대로 접어들면서 대규모 아파트 단지가 형성 재개발이 이루어지고 지하철 5,8호선이 개통되면서 천호동 상권은 도약의 기회를 맞게되었다”고 했다.

또 그는 “특히 지하철 5,8호선 개통은 기존의 재래시장과 유흥가를 퇴장시키고 대형백화점, 할인점이 들어서고 새단장 되면서 이 지역상권은 강동지역의 최대 상권으로 성장하게되었다”고 했다.

특히 천호동 상권은 과거 유흥가와 재래시장이 자리한 구사거리가 중심이었으나 지하철 개통과 현대백화점이 들어서면서 천호역 중심의 신사거리쪽으로 상권의 범위가 바뀌었다는 설명이다.

이에따라 ‘예다인노빌루스’도 천호역 핵심상권과 연계된 곳에 들어서 입점 초부터 상가 활성도를 무난히 높힐수 있다는 전망도 내놓았다.

엄재용 본부장은 “예다인노빌루스는 인근으로 풍부한 유동인구를 자랑하는 지하철 5,8호선 천호역과 강남, 강서, 강북방향 그리고 구리, 하남, 남양주, 성남방향의 버스노선이 지나는 지역으로 접근성도 뛰어나다”고 했다.

엄본부장은 또 “지역 수요뿐 아니라 천호대교와 광진교, 2008년 준공예정인 암사대교등 강남, 북 수요층의 흡수도 용이하다”며 “올림픽대로, 중부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등이 지나는 광역상권의 요충지로서 예다인노빌루스도 상권 보강에 한몫할것이다”고 했다.

예다인노빌루스 사업지는 선사로를 따라 최근에 형성되고 있는 신 상권으로 지금의 최대상권인 현대백화점 앞 상권을 자연스럽게 흡수할 전망이다.

더군다나 ‘예다인노빌루스’와 인접한 베네시티를 비롯해 쌍용플래티넘, 대동 피렌체등의 대형 주상복합 건물이 들어선 주상복합촌으로 서로간 시너지 효과도 작용할 것으로도 예상된다.

엄재용 본부장은 “예다인노빌루스는 지역의 최대 호재인 천호뉴타운 프로젝트의 맨 앞자리에 들어서는 프리미엄과 타상가 대비 분양가로 적정한 수준으로 투자자와 입점주의 부담을 최소화했다”고 강조했다.
현장전경
천호동 공사 현장 전경 예다인노빌루스 위치도 건축허가서
현장여건 및 전망
예다인노빌루스’는 천호뉴타운개발계획으로 강동 및 광진구의 잠재고객과 5400세대의 풍부한 뉴타운 잠재고객을 흡수할것으로 보인다.

특히 현대백화점, 삼성홈플러스, 이마트등 대형 쇼핑몰, 할인점과도 인접하고 먹자골목과 로데오거리의 유동인구로 자연스럽게 유인할 입지적 장점이 뛰어나다.

상가의 효율성 극대화 일환으로 상가 전용 주차장과 지상1층에 설치된 안내표시판을 이용하여 시간낭비없이 신속하고 안전하게 차량의 주차를 가능케하고 입점주와 고객의 안전한 영업과 상가이용을 위해 초고속 인터넷망과 주차유도시스템, CCTV등의 3단계 안전시스템도 설치된다.

아울러 ‘예다인노빌루스’는 매장운영부터 임대,관리등의 지원서비스 시스템오 운영할 계획이다.

층별 구성에 있어서는 지하2층은 레스트존으로 PC방, 스포츠마사지점, 산소방등이 들어서고 지하1층은 익사이팅존으로 호프광장, 노래방, 꼬치전문점, 회전초밥, 일식전문점, 세탁소, 비디오감상실등이 입점할 예정이다.

지상1층은 약국, 편의점, 제과점, 핸드폰대리점, 안경점, 부동산, 바디샵등이 들어서는 라이프존으로 꾸며지고 2층은 패밀리 레스토랑, 커피전문점, 쌀국수전문점, 중식당, 미용실등으로 구성된다.

3층은 클리닉존으로 피부과, 비만클리닉, 내과, 외과, 치과, 성형외과, 안과, 이비인후과등이 들어선다.

염재용 본부장은 “예다인노빌루스는 기존의 여타 상가처럼 나워먹기식이 아닌 최적의 점포로만 구성해 독점에 가까운 프리미엄을 제공받는 특징이 있다”며 “주변 건물보다 다소 저렴한 분양가로 투자자의 수익률 보전도 용이할것이다”고 했다.

한편 ‘예다인노빌루스’의 분양가는 700~4500만원 수준으로 바로 인접한 건물보다 1층 기준 평당 약1,000만원 정도 낮게 책정되어 있다.

‘예다인노빌루스’는 천호역 상권의 핵심지역내 위치하고 지하철과 버스등의 접근성도 뛰어난 잇점을 가지고 있어 오픈후 무난하 상가 활성을 기대해보나 투자상품의 층과 위치별 효율지수와 투자희망 업종별 공급상황등을 주도면밀히 파악하는 것이 좋다.

<상가 뉴스 레이다 부동산 취재팀>

- 자료 인용시 인터넷 주소www.sangganews.com와한글상호 ‘상가 뉴스 레이다’를
병행하여 표기할 시 본 내용에 대한 복사와 전제를 허용합니다.



 | 




본 서비스는 상가뉴스레이다 에서 제공하는 것이며, 저작권은 상가뉴스레이다 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