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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가뉴스레이다 현장탐방은?

상가뉴스레이다에서는 개별상가에 대한 과학적이고 객관적인 표준평가분석을 위해 공정율외에도 입지분석, 업종분석, 구성분석, 기능분석등 다양한 분석 모델링을 도입한 독창적인 평가리스트를 개발하였습니다. 평가리스트는 상가뉴스레이다의 현장탐방을 통해 작성되며, 상가뉴스레이다만의 독창적이고 획기적인 평가리스트를 통해 예비투자자들에게는 해당상가 상세 분석결과를 통해 투자상가판단에 도움을 드리고, 상가개발 분양사측에는 차별화된 행당 상가분석 평가 정보를 예비 투자자들에게 제공하여 신뢰성있는 상가 평가 이미지를 제공하실 수 있습니다.

 
현장소재지 서울시 강서구 염창동 240-21 공정상태 10%미만
탐방일시 2006-07-13 입점예정일 2008년 11월
평가기상도
매우맑음 맑음 보통 흐림 매우흐림
강서 상권의 블루오션! ‘블루나인(blue9)' 비즈니스센터
현장개요

▶ 상 가 명: 블루나인(blue9)
▶ 주 소 : 서울 강서구 염창동 240-21
▶ 대지면적 : 20,413.22㎡ (6,175평)
▶ 건축면적 : 5,920.66㎡ (1,791평)
▶ 연 면 적 : 135,097.52㎡ (40,867평)
▶ 건물규모 : 지하3층 / 지상25층
▶ 시행시공 : (주)킴스디앤아이 / (주)우림건설
▶ 준공예정 : 2008년 11월 (문의 : 02-3664-9760 )

(주)킴스디앤아이는 내주부터 서울시 강서구 염창동 240-21에 위치한 비즈니스센터 ‘블루나인’의 상가 분양에 들어간다.

‘블루나인’은 지하3층-지상25층(2개동), 연면적 40,867평 규모로 준공은 2008년 11월로 예정돼있다.

‘블루나인’은 최첨단 비즈니스센터로 건물내 상주 인원만 6,000여명에 이르며 인근 아파트 10,000여세대를 배후로 두고 있어 최적의 입지로도 주목을 끌고 있다.

특히 2008년 9호선 1차 개통지역 중 하나인 염창역과 인접해 빠르고 편리한 교통망의 신설로 접근성도 뛰어나고 풍부한 유동인구의 유입도 예상돼 주목을 모으고 있다.

또한 ‘블루나인’은 마곡, 상암, 구로를 잇는 디지털밸트의 중심이면서 지역내 랜드마크격의 초고층(25층) 건물로 탁트인 한강 조망권과 최첨단 통합관리 시스템, 테마파크등이 조성돼 쾌적성을 더해줄 예정이다.

평당 분양가는 지하1층이 400-550만원선이며 1층은 800-3200만원선, 2층은 500-1200만원선으로 중도금 30%는 무이자 융자해준다.

강서 상권의 블루오션으로 떠오를 ‘블루나인(blue9)' 비즈니스센터 그 현장을 찾아가봤다.
인터뷰
분양사업부 조선호 이사
블루나인’ 주변으로는 비즈니스센터 공급이 없어 경쟁상품이 전무하며 건물높이만 94m에 이르고 상가의 한쪽 측면만 약70m에 달해 웅장한 규모를 자랑한다.

또한 ‘블루나인’은 540개의 기업이 입주를 해 약 6,000명의 직원들을 고정고객으로 확보할 수 있는 이점도 있다.

이와관련 분양사업부 조선호 이사는 “구로 디지털밸리내의 벤처빌딩 경우 풍부한 상주인구만으로도 하층부 상가들이 활기를 띄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블루나인도 6,000여명에 달하는 건물내 고정고객이 입점초기부터 상가의 활성을 이끌것이다”며 “여기에다 10,000세대에 이르는 아파트 수요가 배후로 자리잡고 있는점도 블루나인의 프리미엄이다”고 했다.

또 그는 “2008년 개통 예정인 지하철 9호선 염창역이 블루나인과 지척에 위치에 있다”며 “특히 인천국제공항, 김포공항, 반포 고속터미널까지 쾌속 연결돼 강남과 강북을 잇는 광역교통망의 중심지로서 풍부한 외부 유입인구도 용이하다”고 했다.

‘블루나인’은 강서 상권을 좌우하는 이마트와도 인접해있어 이마트 수요자들도 유인할 수 있는 자연스러운 동선으로 다양한 고객층 확보도 유리하다.

최적의 쇼핑공간을 위한 품격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고객을 사로잡는 특화된 매장 구성도 ‘블루나인’만의 특색이다. 조선호 이사는 “요즘 고객들은 쾌적한 공간에서의 쇼핑을 원한다. 이런 수요층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블루나인의 최첨단 시설물은 고객들을 만족시키기에 충분하다”고 했다.

조이사는 또 “특히 블루나인은 자연을 담은 외부공간으로 생태공원, 정원, 분수광장등의 새로운 문화공간도 있어 자연스럽게 블루나인 아케이드로 고객들을 유입시킬것이다”며“최고 6m에 이르는 높은 층고로 쾌적한 환경과 고급스러운 분위기 연출로 고객들은 흡족할 것이다”고 했다.

아울러 ‘블루나인’은 지하와 1층을 연결하는 중정설계로 유동고객과 아케이드를 이용하는 고객 모두가 우아한 휴식을 즐길수 있도록 했다.

특히 지하와 연결되는 에스컬레이터는 ‘블루나인’ 아케이드로 유입되는 유동고객이 자연스럽게 매장으로 들어와 스낵존 및 편의시설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설치돼 상가의 활성화를 염두한 공간배치에도 신경을 썼다.

조이사는 “블루나인의 상가는 여유로운 공간확보로 고객의 심리적 부분까지 배려해 구성된다”며 “투자자의 자금 활용에 있어서도 여유를 제공하고자 분양대금의 30%를 무이자 융자조건으로 제시하고 있어 관심을 갖을만한 투자처다”고 했다.
현장전경
블루나인 공사현장 블루나인 '위치도' 현장에서 바라본 이마트
현장여건 및 전망
‘블루나인’은 신설 9호선 역사 염창역 인근에 위치하고 아파트 배후세대가 튼실한 입지적 장점과 지역내 경쟁관계의 비즈니스센터가 없어 희소적인 측면이 눈에 띈다.

또한 ‘블루나인’은 횡단보도를 사이에 두고 이마트라는 대형 집객시설물이 인근에 자리하고 있어 수요층의 공간 이동이 원활한 이점도 있다.

조선호이사는 “역세권 상권은 유동인구가 풍부해 새로운 상가라도 상권활성이 비교적 빠르고 특히 많은 배후세대가 가세한 지리적 장점이 있다면 더할나위없는 혜택이다”며 “2008년 지하철 9호선 개통과 엇비슷한 시기에 블루나인이 완공될 예정이라 빠른 상가의 완성도를 기대해 볼 수 있다”고 했다.

그는 또 “무엇보다 약6,000여명에 이르는 상주인구의 수요만으로도 적정한 상업시설 비율을 자랑하는 블루나인의 상가주가는 갈수록 높아질것이다”고 밝혔다.

‘블루나인’은 우림건설이 책임시공하고 (주)킴스가 계약부터 임대, 운영까지 맡아 중간관리자 모집, 임차인 확보와 상가 오픈후의 지속적인 관리까지 예정하고 있어 투자 안정성도 확보했다는 설명이다.

조이사는 “블루나인은 고품격 비즈니스센터로 하층부는 원스탑 복합형 상가로 차별화된 설계와 매장구성이 수요층 유입에 한몫할 것이다”고 했다.

한편, ‘블루나인’의 지하1층은 노래방, 당구장, 오락실, 중국지브 구내식당, 호프, 사우나등의 휴식 및 식음 문화시설로 구성된다.

지상1층은 유동고객을 사로잡는 특화된 매장구성으로 편의점, 이동통신, 화장품, 제과점, 패밀리레스토랑, 부동산, 약국, 전문식당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지상3층은 치과, 내과, 소아과, 보험사, 어학원등의 전문 클리닉센터와 대형 어학원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조선호 이사는 “향후 9호선 개통으로 관련 상권들은 대대적인 변화가 일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그 가운데 블루나인의 등장은 활기가 넘치는 지역 상권을 대표하는 비즈니스 센터로 각인될것이다”고 전망했다.

‘블루나인’은 풍부한 유동인구와 주변 아파트 배후세대로 인해 상가 활성이 수월할것으로 기대되나 인근 대형마트와의 경쟁관계와 상층부 입주 상황등을 고려해 투자에 임하는 것이 좋다.

<상가 뉴스 레이다 부동산 취재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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