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가 시장 동향
상가시장레이다
레이다칼럼
컨설턴트칼럼

분양상가 정보
지역별 전체 분양상가
일자별 전체 분양상가
상가발언대

생생! 상가
국내주요 100대상권
분양상가 현장탐방
성공창업인
상가Q&A
전문가 추천상담
상권분석

분양상가 시세통계
전체 분양상가 시세통계
근린상가
단지내상가
멀티복합상가
테마쇼핑몰
주상복합/오피스텔상가
기타상가

매물상가 정보
관심/추천매물
특급 추천매물
상가점포

상가 맞춤 검색
분양상가
매물상가

역세권 상가검색
역세권 분양상가
역세권 매물상가

부동산 센터 > 상가정보 > 생생상가 > 분양상가 현장탐방
상가뉴스레이다 현장탐방은?

상가뉴스레이다에서는 개별상가에 대한 과학적이고 객관적인 표준평가분석을 위해 공정율외에도 입지분석, 업종분석, 구성분석, 기능분석등 다양한 분석 모델링을 도입한 독창적인 평가리스트를 개발하였습니다. 평가리스트는 상가뉴스레이다의 현장탐방을 통해 작성되며, 상가뉴스레이다만의 독창적이고 획기적인 평가리스트를 통해 예비투자자들에게는 해당상가 상세 분석결과를 통해 투자상가판단에 도움을 드리고, 상가개발 분양사측에는 차별화된 행당 상가분석 평가 정보를 예비 투자자들에게 제공하여 신뢰성있는 상가 평가 이미지를 제공하실 수 있습니다.

 
현장소재지 서울 서초구 서초동 1680-1외 3필지 공정상태 10%
탐방일시 2007-04-12 입점예정일 2010년 2월
평가기상도
매우맑음 맑음 보통 흐림 매우흐림
최고 10% 확정수익 보장 '삼환 아르누보씨티III'
현장개요


▶상가명 : 삼환아르누보씨티III
▶주소 : 서울 서초구 서초동 1680-1외 3필지
▶연면적 : 1,383.50㎡
▶건물규모 : 지하8층 / 지상19층
▶시행사 : (주)아르누보몽드
▶시공사 : 삼환기업
▶준공예정 : 2010년 2월
▶문의 : 02-565-9995

삼환기업은 4월 13일, 삼성타운 개발 등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테헤란로 주변에 고품격 서비스드 레지던스 아르누보씨티III 174실을 분양한다.

아르누보씨티III는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680-1,2,3,4번지 일대에 들어서며, 지하7층~지상20층 1개동 총 174실로, 19평형 120실, 23평형 30실, 25평형 18실, 43평형 6실로 구성된다.

서비스드 레지던스란 아파트나 주상복합아파트, 오피스텔 등의 주거공간에 호텔식 서비스를 혼합한 형태다. 호텔과 달리 방 안에 취사나 세탁 시설도 있으며 커피숍, 레스토랑, 사우나, 비즈니스 센터, 휘트니스 센터 등 부대시설을 갖추고 장기 투숙 목적의 내외국인을 주대상으로 임대 및 숙박 영업을 하는 ‘호텔형 주거시스템’을 뜻한다.

국내에서는 1988년 스위스그랜드호텔 첫 선을 보인 이후 외국인 투자 개방과 외국 관광객 수요가 증가하면서 외국계 업체들도 가세, 객실 수가 꾸준히 늘고 있는 추세다. 특히 비즈니스 편의성을 갖춘 서비스드 레지던스는 외국인과 젊은 직장인이 몰려 있는 도심과 강남권을 중심으로 공급이 확대되고 있다.

특히 아르누보씨티III가 지어지는 테헤란로 일대는 수년전부터 대기업들이 이전해 오면서 레지던스 업계가 활황을 맞고 있으며, 삼성타운, 롯데타운, 현대차, LG전자, R&D센타 개발 등으로 향후 더욱 활기를 띌 것으로 기대되는 지역이다.

임직원 2만여명, 일일 유동인구 20만여명을 유입시킬 수 있는 연면적 12만평 규모의 삼성타운과, 부지면적 1만 200평의 메머드급 롯데칠성 물류센터 부지가 주거, 업무, 판매시설 등이 결합된 복합단지인 롯데타운이 걸어서 5분 거리로 이 일대 개발 후광효과를 크게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지하철 2호선 강남역과 서초역을 잇는 서초로 8차선 확장 예정 및 각종 도로 인프라 확충 등으로 편리해진 교통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으며 테헤란로가 방배동과 사당동까지 연장되는 역할을 하는 서초역~내방역간 1.3㎞를 잇는 장재터널 착공이 계획돼있다.

분양가는 △19평형 4억7100만원 △23평형 5억7964만원으로 평당 2300만원 수준이며 시행은 아르누보몽드 시공은 삼환기업이 맡았다.
인터뷰
이상현 본부장
레지던스는 특급호텔과 비교해 시설이나 서비스 면에서 크게 뒤떨어져 있지 않은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여기에 객실 취사 기능을 추가, 좀 더 주거성을 강조하고 가족적인 분위기를 연출해 외국인들의 기호에도 잘 부합한다는 장점을 갖췄다.

때문에 레지던스는 외국인 및 교포들을 주 고객층으로 저변을 계속 넓혀 가고 있다. 직원들 또한 전·현직 호텔 종사원들이 많아 호텔급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서비스의 질 또한 수준급이다.

특히 연 8% 이상의 확정 수익을 제시하고 나서면서 서울 강남권 업무시설 밀집 지역에서는 다시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다.

이상현 본부장은 “아르누보씨티III는 투자금액 대비 3년 동안 최고 10%의 확정수익(1년차 8%, 2년차 9%, 3년차 10%) 보장은 물론 시세차익 등의 추가 발생수익을 모두 기대할 수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고 밝혔다.

이런 투자매리트로 인한 인기몰이도 한창인다. 이상현 본부장은 “아직 분양이 시작되지 않았는데도 모델하우스를 방문하겠다는 투자자들의 예약 전화와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1차와 2차에서 분양받지 못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다"며 "미국에서 문의해 오는 경우도 있다"고 귀띔했다.

2006년에 기분양 된 역삼동 아르누보씨티I, 강남역 아르누보씨티II는 경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단기간에 분양이 완료되었으며 현재는 프리미엄이 생성된 상태로 아르누보씨티III의 투자 가치도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레지던스는 타지에서 장기체류할 경우 호텔과 주택을 임대해 사용해야하는 불편함을 해소시키고 다양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이용이 편리하고 호텔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국내에서도 점차 수요층이 넓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삼성타운 효과와 지하철9호선 개통의 호재 뿐 아니라 건물자체에서의 차별성도 주목된다. 고품격 주거와 비즈니스공간을 함께 수용해야하는 공간인 만큼 개성있는 설계와 소재, 디자인에서 차별화된 실내 인테리어 와 최고급 마감재가 돋보인다.

또 테라스와 파라솔이 갖춰진 옥상공원과 건물 곳곳의 테마공원 및 휴식공간을 설계해 주거와 휴식이 공존하는 근린단지를 실현할 예정이다. 건물 입구부터 내부 전체를 갤러리처럼 꾸며 공간의 미학의 극치를 보여줄 계획이다.

제공되는 서비스에는 조식서비스, 클린서비스, 발렛파킹서비스, 개인비서서비스 등 24시간 비즈니스 서비스 제공되며 풀옵션 빌트인 냉장고, LCD TV, 침대 등의 최고급 가전 가구 지원 등이 있다.
현장전경
거실 주방 침실
현장여건 및 전망
아르누보씨티III가 지어지는 강남역 일대는 최근 삼성타운의 입주가 본격화 되면서 각종 부동산 가격이 나날이 높아지는 지역이다. 외국 바이어 등 사업가나 기업수요층이 충분해야 매끄러운 운영이 가능한 레지던스의 입지로서는 최상이 아닐 수 없다.

이런 인기를 반증하듯 지난해 분양한 1차 물량은 레지던스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던 분양 초기에 미분양이 났지만 현재는 분양이 완료됐으며 수천만원의 프리미엄이 형성됐다. 2차 역시 작년 10월 분양 40일 만에 226실이 전부 나갔다. 프리미엄은 2000만원 정도에 이른다.

아르누보씨티III 역시 분양이 순조로운 분양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모델하우스 오픈전부터 하루 80팀 정도가 이번주 공개될 모델하우스를 보겠다며 예약하고 있는 만큼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기 때문이다.

그도 그럴 것이 아르누보씨티III는 투자금액 대비 3년 동안 최고 10%의 확정수익(1년차 8%, 2년차 9%, 3년차 10%) 보장은 물론 시세차익 등의 추가 발생수익을 모두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호재도 다양하다. 강남역 일대는 삼성타운, 롯데타운, 현대차, LG전자, R&D센타 개발 등으로 향후 더욱 활기를 띌 것으로 기대되는 지역이다.

또 임직원 2만여명, 일일 유동인구 20만여명을 유입시킬 수 있는 연면적 12만평 규모의 삼성타운과, 부지면적 1만 200평의 메머드급 롯데칠성 물류센터 부지가 주거, 업무, 판매시설 등이 결합된 복합단지인 롯데타운이 걸어서 5분 거리로 이 일대 개발 후광효과를 크게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교통시설로는 지하철 2호선 강남역과 서초역을 잇는 서초로 8차선 확장 예정 및 각종 도로 인프라 확충 등으로 편리해진 교통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테헤란로가 방배동과 사당동까지 연장되는 역할을 하는 서초역~내방역간 1.3㎞를 잇는 장재터널 착공이 계획도 유동인구를 늘리는데 일조할 것으로 보인다.

<상가 뉴스 레이다 부동산 취재팀>

- 자료 인용시 인터넷 주소www.sangganews.com와 한글상호 ‘상가뉴스레이다’를
병행하여 표기할 시 본 내용에 대한 복사와 전제를 허용합니다.


 | 




본 서비스는 상가뉴스레이다 에서 제공하는 것이며, 저작권은 상가뉴스레이다 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