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가 시장 동향
상가시장레이다
레이다칼럼
컨설턴트칼럼

분양상가 정보
지역별 전체 분양상가
일자별 전체 분양상가
상가발언대

생생! 상가
국내주요 100대상권
분양상가 현장탐방
성공창업인
상가Q&A
전문가 추천상담
상권분석

분양상가 시세통계
전체 분양상가 시세통계
근린상가
단지내상가
멀티복합상가
테마쇼핑몰
주상복합/오피스텔상가
기타상가

매물상가 정보
관심/추천매물
특급 추천매물
상가점포

상가 맞춤 검색
분양상가
매물상가

역세권 상가검색
역세권 분양상가
역세권 매물상가

부동산 센터 > 상가정보 > 생생상가 > 분양상가 현장탐방
상가뉴스레이다 현장탐방은?

상가뉴스레이다에서는 개별상가에 대한 과학적이고 객관적인 표준평가분석을 위해 공정율외에도 입지분석, 업종분석, 구성분석, 기능분석등 다양한 분석 모델링을 도입한 독창적인 평가리스트를 개발하였습니다. 평가리스트는 상가뉴스레이다의 현장탐방을 통해 작성되며, 상가뉴스레이다만의 독창적이고 획기적인 평가리스트를 통해 예비투자자들에게는 해당상가 상세 분석결과를 통해 투자상가판단에 도움을 드리고, 상가개발 분양사측에는 차별화된 행당 상가분석 평가 정보를 예비 투자자들에게 제공하여 신뢰성있는 상가 평가 이미지를 제공하실 수 있습니다.

 
현장소재지 서울 강남구 신사동 공정상태 10%
탐방일시 2007-06-21 입점예정일 2009년 4월
평가기상도
매우맑음 맑음 보통 흐림 매우흐림
신사역 랜드마크형 메디컬 빌딩  '신성 미타워'
현장개요
 


▶상가명 : 신성미타워
▶주소 : 서울 강남구 신사동 501,501-1
▶연면적 : 12399.44㎡
▶건물규모 : 지하 7층 / 지상 18층
▶시행사 : 은탑산업개발주식회사
▶시공사 : 신성건설
▶준공예정 : 2009년 5월
▶문의 : 1588-5411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501, 501-1번지에 건설중인 신성 미타워가 분양중이다. 건축개요를 살펴보면 지하7층~지상19층, 연면적 12399.44㎡ 총점포수 21개 규모이다.

업종은 △지하7층~지하3층 주차장 △지하2층 휘트니스센터, 프렌차이즈 △지하1층은 전문클리닉 △지상1층~지상4층 은행, 약국, 메디컬.클리닉, 오피스 △지상5층~지상10층 메디컬.클리닉, 스킨케어 △지상11~지상17층 메디컬.클리닉 지상18층 전문클리닉, 의원로 구성될 예정이다.

강남대로와 도산대로가 만나는 신사동 사거리코너로 지하철3호선 신사역 6번출구와 7번출구를 사이에 위치하고 있어 양쪽 출구를 모두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 신사역은 판교와 수원으로 이어지는 신분당선 환승역세권으로 개발될 예정으로 수도권 경기남부에서도 쉽게 내방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신성 미타워는 성공적으로 분양과 입점이 완료되면 하나의 브랜드로 평가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많은 병의원들이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공동개원이나 병원의 브랜드화, 대형화 현상이 트랜드로 확산되고 있다. 이런 추세로 신성 미타워에와 같은 대형 메디컬 빌딩에대한 투자자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시행은 은탑산업개발주식회사 시공은 신성건설이 맡았으며 입점은 2009년 5월 입점예정으로 현재 10%의 공정이 진행중이다.

인터뷰
김산 실장
신성 미타워의 가장 큰 장점은 편리한 교통환경이라고 할 수 있다. 강남북은 물론 수도권 어디서든 편리하게 오갈 수 있는 교통과 지하철 3호선 신분당선 환승역으로 개발되는 신사역 사거리로 유동인구의 유입이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다.

김살 실장은 “연간 180여만명이 이용하는 지하철3호선 신사역이 판교와 수원으로 이어지는 신분당선 환승역세권으로 개발 될 예정으로 수도권 경기 남부에서도 쉽게 내방이 가능하다.”

“또 신분당선 노선이 강남역에서 신사역까지 연장 될 예정이며 역사 선로가 직선으로 계획되어 수원 정자에서 강남까지의 소요시간이 불과 15분으로 단축될 것.”이라며 이 지역의 교통에 대해 설명했다.

교통환경 뿐 아니라 건축물 자체의 독창성이 신성 미타워의 또하나의 강점이라고 할 수 있다. 독특하고 창의적인 디자인 건물로 이지역 일대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산 실장은 “신성 미타워는 강남의 랜드마크를 목표로 하고 기존의 단조롭고 점잖은 기존의 건물과는 차별화되는 디자인으로 설계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며 “건물외관이 울퉁불퉁하고 독특해서 어느 쪽에서 보느냐에 따라 건물 형태가 모두 다르게 보이게 지어질 예정이다.”라고 신성 미타워만의 독특한 건축 양식을 설명했다.

시공은 신성건설, 설계는 건축가 양진석씨가 맡았다. 울퉁불퉁한 외관 때문에 한강을 조망할 수 있는 발코니 공간이 조성됐고 이 발코니를 휴식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어 쾌적한 실내 공간에도 많은 심혈을 기울일 계획이다.

신성 미타워가 들어서는 신사역 주변에는 400여개의 전문병원이 밀집해 있어 하루 유동인구가 50만명에 달하는 뛰어난 입지를 갖추고 있다.

클리닉 밀집지역인 신사역세권에 들어서는 대규모 메디컬타워여서 준공 이후엔 해당 병·의원과 수요자 모두에게 큰 도움이 되는 랜드마크빌딩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장전경
상가공사현장 상가공사 현장
현장여건 및 전망
요즈음은 모든 업종이 대형화 전문화 추세를 보이고 있다. 대형 슈퍼나 마트가 들어서면서 주변의 소형 수퍼들은 대부분 문을 닫아야 했다.

자신의 브랜드에서 최고가 되지 않으면 어느 순간 등장한 대형업체에 자리를 뺏기기 십상이다. 그만큼 브랜드 인지도나 대형화 전문화 된 모습을 보여야 살아남을 수 있는 사회가 된 것이다.

신성 미타워는 이런 부분에서 최고의 가치를 인정받는 상가다. 강남북으로 진출입이 탁월한 교통환경과 지하철 분당선 연장선의 두 개 출구를 끼고 있어 유동인구 유입에 아쉬움이 없다.

또 19층 규모의 고층 건물로 노출 가시성이 좋으며 조명방식에 따라 다양한 이미지가 연출되는 Food-up, Wall-washer방식으로 건물의 미학적인 모습을 극대화했다. 이런 차별화된 이미지와 대규모 메디컬 전문 빌딩으로 신성 미타워는 벌써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유명 건축가 양진석이 설계를 맡았다는 것도 이슈가 되고 있다.

이 밖에도 지역에 위치하는 배후 수요의 자본력 또한 자랑할만 하다. 지역적 특성으로 인한 배후 수요의 탄탄한 자본력이 병원 수입에 직결될 수 있기 때문이다. 현재 신사동은 압구정 일대와 함께 최고의 의사들이 개원하고 싶어하는 1순위 지역이다. 그만큼 수요는 탄탄할 것이라고 생각 할 수 있다.

이렇게 은탑메디컬타워는 입지와 교통이 모두 양호하고 건물의 차별성까지 갖춰 투자자들이 욕심을 내는 상가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이렇게 투자가치가 높은 만큼 분양가가 높다는 점에 유의해야한다.

아무리 좋은 조건의 상가라도 분양가에 대비해 투자전 어느정도의 수익률을 낼 수 있는지 파악하고 상가투자에 임하는 것이 현명한 투자자임을 잊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상가 뉴스 레이다 부동산 취재팀>

- 자료 인용시 인터넷 주소www.sangganews.com와 한글상호 ‘상가뉴스레이다’를
병행하여 표기할 시 본 내용에 대한 복사와 전제를 허용합니다.


 | 




본 서비스는 상가뉴스레이다 에서 제공하는 것이며, 저작권은 상가뉴스레이다 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