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가 시장 동향
상가시장레이다
레이다칼럼
컨설턴트칼럼

분양상가 정보
지역별 전체 분양상가
일자별 전체 분양상가
상가발언대

생생! 상가
국내주요 100대상권
분양상가 현장탐방
성공창업인
상가Q&A
전문가 추천상담
상권분석

분양상가 시세통계
전체 분양상가 시세통계
근린상가
단지내상가
멀티복합상가
테마쇼핑몰
주상복합/오피스텔상가
기타상가

매물상가 정보
관심/추천매물
특급 추천매물
상가점포

상가 맞춤 검색
분양상가
매물상가

역세권 상가검색
역세권 분양상가
역세권 매물상가

부동산 센터 > 상가정보 > 생생상가 > 분양상가 현장탐방
상가뉴스레이다 현장탐방은?

상가뉴스레이다에서는 개별상가에 대한 과학적이고 객관적인 표준평가분석을 위해 공정율외에도 입지분석, 업종분석, 구성분석, 기능분석등 다양한 분석 모델링을 도입한 독창적인 평가리스트를 개발하였습니다. 평가리스트는 상가뉴스레이다의 현장탐방을 통해 작성되며, 상가뉴스레이다만의 독창적이고 획기적인 평가리스트를 통해 예비투자자들에게는 해당상가 상세 분석결과를 통해 투자상가판단에 도움을 드리고, 상가개발 분양사측에는 차별화된 행당 상가분석 평가 정보를 예비 투자자들에게 제공하여 신뢰성있는 상가 평가 이미지를 제공하실 수 있습니다.

 
현장소재지 서울 송파구 장지동 D-5 공정상태 90%
탐방일시 2008-01-05 입점예정일 2007년 10월
평가기상도
매우맑음 맑음 보통 흐림 매우흐림

 8호선 장지역세권 효과 누리는 '장지지구 북일프라자'

현장개요
 

 

상가명 : 북일프라자

▶주소 : 서울시 송파구 장지동 D-5블록

▶연면적 : 2,420.30㎡

▶건물규모 : 지하2층 / 지상5층

▶시행사 : 북일종합건설

▶시공사 : 북일종합건설

▶준공예정 : 2008년 1월

▶문의 : 02-430-9440

 

서울 송파구 장지동  D-5블럭 소재 북일프라자가 분양중이다. 북일프라자는 지상2층~지상5층 총 점포수 16개 연면적 2420.30㎡ 규모로 구성되어있다. 


업종은 △지하2층~지하1층 주차장 △지상1층은 금융, 미용.뷰티, 근리생활서비스, 음료.기호음식 △지상2층 금융 △지상3층~지상4층 메디컬.클리닉, 지상5층은 교육.학원으로 구성된다.


장지택지지구는 택지개발 사상 처음으로 공공용지가 각각 59%에 달하며, 택지는 40% 수준에 불과하다. 공원 등 녹지 비율은 22.2%에 달해 기존 일산이나 분당의 13%보다 2배 이상 으로 쾌적한 생활여건으로 주거지로서도 높은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장지택지지구내에 위치하면서 송파신도시를 마주한 북일프라자는 동남권 유통단지, IT단지, 법조타운 등이 상가 맞은편에 조성중이며 장지택지지구 주출입구에 위치해 입지가 양호하다.


대규모 개발을 앞두고 있는 송파신도시와 동남권유통단지, 법조단지 등과 인접해 후광효과가 기대된다. 또 전면20m, 후면70m변으로 횡단보도를 마주하고 있어 유동인구의 흡수가 용이하고 장지역세권에 위치해 역세권 개발에 따른 효과도 기대해 볼 수 있다.


3.3㎡당 분양가는 지상1층이 5000만원~5100만원선 그 외 층은 1400만원~1600만원선이다. 시행과 시공은 북일종합건설이 맡았다.

인터뷰


장백산 팀장



북일프라자가 건설중인 장지택지지구 배후세대로는 5,591세대아파트의 평형 구성이 구매력이 높은 20평형대~30평형대로 구성되어 있다.


장백산 팀장은 “장지지구 일대에는 교육기관이 5개 곳이 건설되어 택지지구 밖의 학생들도 이 지역으로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또 장지지구는 장지역, 동남권 유통단지와 연계되어 고수익 상권으로 형성될 것으로 예상되는 지역이다.


장백산 팀장은 “장지지구는 환경을 훼손하지 않는 친환경 주거공간으로 개발하기로 하고 환경훼손을 덜 하기 위해 기존 산림 원형을 보존해 공원으로 유지시키는 등 친환경적인 설계로 주거지의 선호도도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이밖에도 친환경적인 모습을 고려해 고속도로 완충녹지 50m이상 확보 녹지율 25%확보해 쾌적한 환경을 자랑하고 있으며 자연형 하천이 조성된다.


주거 환경이 쾌적해 선호도가 높은 주거지 일대의 상가는 비교적 상권형성이 빠르고 배후수요가 탄탄한 만큼 상가도 안정적인 투자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교통현황을 살펴보면 송파대로를 사이에 두고 지하철 8호선 장지역에 인접해 있고 분당선과 8호선 환승역인 복정역 인접 및 3호선 연장성 개통으로 교통인프라도 상당한 수준이다.


장백산 팀장은 “구리~판교간 고속화도로, 수서~분당간 고속화도로 송파대로 인접한 교통요충지로 강남권과 분당, 성남 이동용이 할 것으로 판단된다.”고 설명했다.

현장전경
사업지 전면 사업지 전면
현장여건 및 전망

 




 

북일프라자는 SH개발공사에서 진행중인 장지택지개발지구내 근린상가로, 배후에 5,591세대가 지난 7월부터 순차적으로 입주를 시작했다.


이미 배후세대의 입주가 시작되어 상권의 빠른 형성은 물론 투자수익률의 회수도 빠르게 이뤄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북일프라자가 들어서는 장지지구는 대규모 첨단산업단지의 입지로 자족기능 강화주변 미니 신도시 계획과 함께 신강남 탄생전망첨단산업 활성화로 지역적 경제기반이 우수하다는 장점도 갖추고 있다.


또 5,591세대 배후단지의 중심상업시설이 5개 동 밖에 되지 않는 낮은 비율이라는 것도 장점으로 작용한다. 또 2만여명의 상주인구를 모을 수 있는 동남권 유통단지 등의 대규모 산업시설이 인접해 상권 형성이 보다 쉬울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편리한 교통환경도 장점으로 작용한다. 지하철 8호선 장지역이 걸어서 3분 거리이고, 송파대로와 인접해 있다. 수서-분당간 고속화도로, 구리-판교간 서울 외곽순환도로와 연접해 차량 접근성도 양호하다.


상가 앞에는 동남권 유통단지, IT단지, 법조타운 조성중이며 상가앞에 횡단보도 설치 예정으로 접근성이 좋다. 

 

이 밖에도 북일 프라자는 전면 20m, 후면 70m 도로변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고 노출가시성도 뛰어나다는 장점을 갖췄다.


또 횡단보도 앞에 위치헤 유동인구의 유입이 가능하다는 것도 유리한 점이라고 할 수 있다. 입지적 우수성과 교통환경의 편리성 노출가시성이 좋은 북을프라자는 장지지구내에서도 우수한 입지를 차지하는 상가로 평가된다. 


<상가 뉴스 레이다 부동산 취재팀>

- 자료 인용시 인터넷 주소www.sangganews.com와 한글상호 ‘상가뉴스레이다’를
병행하여 표기할 시 본 내용에 대한 복사와 전제를 허용합니다.

 



 | 




본 서비스는 상가뉴스레이다 에서 제공하는 것이며, 저작권은 상가뉴스레이다 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