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가 시장 동향
상가시장레이다
레이다칼럼
컨설턴트칼럼

분양상가 정보
지역별 전체 분양상가
일자별 전체 분양상가
상가발언대

생생! 상가
국내주요 100대상권
분양상가 현장탐방
성공창업인
상가Q&A
전문가 추천상담
상권분석

분양상가 시세통계
전체 분양상가 시세통계
근린상가
단지내상가
멀티복합상가
테마쇼핑몰
주상복합/오피스텔상가
기타상가

매물상가 정보
관심/추천매물
특급 추천매물
상가점포

상가 맞춤 검색
분양상가
매물상가

역세권 상가검색
역세권 분양상가
역세권 매물상가

부동산 센터 > 상가정보 > 생생상가 > 분양상가 현장탐방
상가뉴스레이다 현장탐방은?

상가뉴스레이다에서는 개별상가에 대한 과학적이고 객관적인 표준평가분석을 위해 공정율외에도 입지분석, 업종분석, 구성분석, 기능분석등 다양한 분석 모델링을 도입한 독창적인 평가리스트를 개발하였습니다. 평가리스트는 상가뉴스레이다의 현장탐방을 통해 작성되며, 상가뉴스레이다만의 독창적이고 획기적인 평가리스트를 통해 예비투자자들에게는 해당상가 상세 분석결과를 통해 투자상가판단에 도움을 드리고, 상가개발 분양사측에는 차별화된 행당 상가분석 평가 정보를 예비 투자자들에게 제공하여 신뢰성있는 상가 평가 이미지를 제공하실 수 있습니다.

 
현장소재지 서울 성북구 동소문동6가 147 공정상태 95%
탐방일시 2009-02-06 입점예정일 2009년 2월
평가기상도
매우맑음 맑음 보통 흐림 매우흐림

성신여대입구역 초역세권 임대상가'산맥프라자'

현장개요

▶상 가 명 : 산맥프라자
▶주 소 : 서울 성북구 동소문동 6가 147번지
▶연 면 적 : 2,998.62㎡
▶건물규모 : 지하 1층 / 지상 9층 
▶시 행 사 : 솔로몬개발
▶시 공 사 : 경암건설
▶준공예정 : 2009년 2월
▶문 의 : 02-921-0720

지하철 4호선 성신여대입구역에서 1분 거리에 위치한 산맥프라자가 임대분양 중이다.

산맥프라자는 지하 1층 ~ 지상 9층 규모의 근린상업시설로 총 21개 점포로 구성되어 있다.

임대료 수준은 지상 1층(전용면적 30.38 ~ 37.9㎡)이 보증금 1억원에 월임차료 200~250만원, 지하 1층(전용면적 227.62㎡)이 보증금 1억원에 월임차료 430만원, 지상 2층 ~ 지상 9층이 보증금 5천만원에 월임차료 200~400만원 선이다.

산맥프라자는 1분 거리에 성신여대입구역이 위치한 역세권 상가이면서, 성신여대가 가까운 대학가 상권과 15,000여 세대가 지하철 이용을 위해 거쳐 가는 이동동선상에 자리잡고 있어 이미 활성화된 상권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

시행은 솔로몬개발, 시공은 경암건설이 맡았으며 현재 95% 이상의 공정률로 2009년 2월 내로 준공이 완료될 예정이다.

인터뷰
이석범 본부장

산맥프라자가 위치한 성신여대입구역 인근은 평일 낮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로 북적거리고 있었다.

분양을 총괄하고 있는 이석범 본부장을 만나 성신여대입구역 상권의 특징과 산맥프라자의 장점에 대해 자세히 들어보았다.

이석범 본부장은 먼저 성신여대입구역 상권에 대해 "성신여대를 기반으로 하는 대학가 상권이면서, 배후에 대단위 아파트 단지와 7,000여 세대의 주택가가 형성되어 있는 유동인구의 중심지라 볼 수 있습니다. "라고 말했다.

이에 더해 "이러한 이점을 바탕으로 성신여대입구역 주변은 현재 공실이 거의 없을 정도로 활성화되어 있는 상권으로 상권의 크기에 비해 상가 점포수가 절대적으로 부족한 상권입니다."라며 산맥프라자 주변 상권의 특징을 설명했다.

산맥프라자의 입지적 장점을 묻는 질문에 이석범 본부장은 "10만 유동인구가 밀집된 지역"이라는 점을 가장 큰 장점으로 꼽았다.

이 본부장은 "산맥프라자는 성신여대를 기반으로 하는 대학가 상권일 뿐만 아니라 지하철 4호선 성신여대입구역이 1분 거리에, 지하철과 주택가를 잇는 5개 노선의  버스정류장이 지근거리에 있어, 총 15,000여 배후 세대가 이동하는 동선 상에 자리잡고 있는  유동인구가 풍부한 상가입니다. 또한 우이동~신설동간 경전철이 완공되면 환승역세권으로 거듭나게 되어 더 많은 유동인구를 확보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라며 입지의 우수성을 강조했다.

이어 이 본부장은 "역세권 상권임에도 소형건물 위주로 상가가 구성되어 있어서 임차수요는 많으나 점포수가 절대적으로 부족한 실정이며, 업종별 중복도 심하지 않습니다."라며, "주변상가의 권리금이 점포당 5천만원 ~ 1억원에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권리금 없이 업종선택의 여유가 있다는 점에서 큰 메리트가 있습니다."라고 산맥프라자의 장점을 소개했다.

이 본부장은 시설 면에서 "주변 상가들이 노후되고 소규모인 탓에 시설이 낙후되어 있는데 비해, 산맥프라자의 경우 30여대의 주차장과 2대의 대형 엘리베이터 설치로 고객 흡수가 용이"하다는 점을 강조하며, 권리관계에 있어서도 "소유자가 동일한 임대분양으로 권리관계가 복잡하지 않아 업종의 효율적 배치와 체계적인 건물관리가 가능합니다."라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이 본부장은 "분양을 시작한지 1개월여 밖에 되지 않았지만 병원, 사무실 업종을 중심으로 이미 수 건의 청약이 들어와 있어 4월 중으로는 분양이 완료될 것"이라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현장전경
상가 전경 성신여대입구역 인근 전경
현장여건 및 전망

산맥프라자가 위치한 지역은 저층 근린상가 위주로 상권이 형성되어 있는 역세권, 대학 상권으로 많은 유동인구가 유입되는 지역이다.

또한 인근에는 재개발이 한창이고, 우이 ~ 신설 구간의 경전철이 내정되어 있어 장기적으로 상권의 확장 및 유동 인구의 증가를 예상해 볼 수 있는 지역이다.

그 중 산맥프라자의 위치는 15,000여 세대가 지하철 이용을 위해 거쳐가야 하는 동선 상에 자리하고 있어, 이러한 성신여대입구역 상권의 장점을 충분히 누릴 수 있는 입지이다. 특히 4차선 대로변에 접해 있고, 지하철역과 버스 정류장, 횡단보도가 모두 근거리에 위치해 있어 고객의 흡수가 용이해 보인다.

대부분의 상가들이 주차장을 갖추지 못한 저층 상가들이고, 주변에 주차시설이 미흡한 탓에  산맥프라자의 넉넉한 주차시설과 엘리베이터 시설의 차별성이 돋보인다.

산맥프라자의 임대료 수준은 지상 1층 전용면적 37.9㎡(11.47평) 기준으로 보증금 1억원, 월임차료 250만원으로 권리금이 없다는 점을 고려할 때 주변 임대료 시세에 비해 경쟁력이 있어 보인다.

소유주가 동일하기 때문에 업종의 중복이나 복잡한 권리관계에 따른 폐해를 피할 수 있으며, 건물관리가 체계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다는 점도 산맥프라자가 가진 메리트라 할 수 있다.


현장정보 상세보기


<상가 뉴스 레이다 부동산 취재팀>

- 자료 인용시 인터넷 주소www.sangganews.com와 한글상호 '상가뉴스레이다'를
병행하여 표기할 시 본 내용에 대한 복사와 전제를 허용합니다.



 | 




본 서비스는 상가뉴스레이다 에서 제공하는 것이며, 저작권은 상가뉴스레이다 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