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가 시장 동향
상가시장레이다
레이다칼럼
컨설턴트칼럼

분양상가 정보
지역별 전체 분양상가
일자별 전체 분양상가
상가발언대

생생! 상가
국내주요 100대상권
분양상가 현장탐방
성공창업인
상가Q&A
전문가 추천상담
상권분석

분양상가 시세통계
전체 분양상가 시세통계
근린상가
단지내상가
멀티복합상가
테마쇼핑몰
주상복합/오피스텔상가
기타상가

매물상가 정보
관심/추천매물
특급 추천매물
상가점포

상가 맞춤 검색
분양상가
매물상가

역세권 상가검색
역세권 분양상가
역세권 매물상가

부동산 센터 > 상가정보 > 생생상가 > 분양상가 현장탐방
상가뉴스레이다 현장탐방은?

상가뉴스레이다에서는 개별상가에 대한 과학적이고 객관적인 표준평가분석을 위해 공정율외에도 입지분석, 업종분석, 구성분석, 기능분석등 다양한 분석 모델링을 도입한 독창적인 평가리스트를 개발하였습니다. 평가리스트는 상가뉴스레이다의 현장탐방을 통해 작성되며, 상가뉴스레이다만의 독창적이고 획기적인 평가리스트를 통해 예비투자자들에게는 해당상가 상세 분석결과를 통해 투자상가판단에 도움을 드리고, 상가개발 분양사측에는 차별화된 행당 상가분석 평가 정보를 예비 투자자들에게 제공하여 신뢰성있는 상가 평가 이미지를 제공하실 수 있습니다.

 
현장소재지 서울 송파구 방이동 34-2번지 공정상태 완공
탐방일시 2009-03-02 입점예정일 즉시 가능
평가기상도
매우맑음 맑음 보통 흐림 매우흐림

제2롯데월드 최고의 수혜상가'현대드림밸리'

현장개요
▶상 가 명 : 현대드림밸리 
▶주 소 : 서울시 송파구 방이동 34-2번지
▶연 면 적 : 6,711.02㎡
▶건물규모 : 지하 2층 / 지상 7층
▶시 행 사 : (주)드림시네마
▶시 공 사 : (주)성암종합건설
▶준공예정 : 완공
▶문 의 : 02-424-0606
서울 송파구 방이동 34-2번지 현대드림밸리가 분양중이다. 현대드림밸리는 제2롯데월드가 인접한 송파구의 대표상권 중 하나인 방이동 먹자골목 상권에 자리잡고 있다.

방이동 상권은 송파구청, 잠실 우체국 등의 관공서와 업무용 빌딩이 모여 있어 유동인구가 많고, 위례성길 지구단위계획 지역으로 지정되어 장기적으로 업무시설의 밀집이 예상되는 지역이다.

지하철 2,8호선 환승역인 잠실역을 걸어서 이용이 가능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고, 잠실 주공, 미성, 크로바 아파트 등이 인근에 자리 잡고 있어 배후 세대도 풍부하다.

지하2층~지상7층 총 점포수 39개 연면적 6711.02㎡ 규모로 7층을 제외한 전 점포가 임대가 맞춰져 있으며, 3.3㎡당 분양가는 지상1층은 3,700만원 선이며, 그 외층은 1,000만원~2,200만원 선이다.

시행은 (주)드림시네마, 시공은(주)성암종합건설, 자금관리는 KB부동산신탁이 맡았으며 준공이 완료되어 입점이 가능한 상태이다.
인터뷰
이선근 부장
송파구청과 마주한 방이동 먹자골목에 들어서면 주변의 상가들이 노후화된데 비해 신축 건물로 유난히 눈에 띄는 현대드림밸리를 만나볼 수 있다. 시행을 맡고 있는 (주)드림시네마의 이선근 부장을 만나 방이동 상권과 현대드림밸리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또한 "방이동 먹자골목은 제2롯데월드 건설의 최고 수혜 상권으로서 지상 112층의 제2롯데월드가 완공되면 5만명에 이르는 유동인구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며, 그에 따른 상권 가치의 증가로 큰 폭의 지가 상승도 기대되는 지역이다."면서,

"다른 한편으로 위례신도시 건설에 따른 유입 인구의 증가가 예상되는 상권이기도 하며, 상업지역의 경우 위례성길지구단위계획이 확정되어 있어 장기적으로 업무시설이 밀집되게 되면 유동인구가 큰 폭으로 증가할 것"이라며 방이동 상권의 미래가 밝다는 점을 강조했다.

현대드림밸리가 가지고 있는 장점을 묻는 질문에 이선근 부장은 "현대드림밸리의 가장 큰 장점은 7층을 제외한 전 층의 임대가 끝났다는 점이다. 1층에 커피전문점과 편의점, 식당, 2층에는 레스토랑과 식당, 3층은 사무실, 4층은 사무실과 요가, 5층은 휘트니스 센터, 6층은 당구장과 사무실이 임대 계약을 마친 상태로 이미 영업 중이거나 영업을 준비 중에 있다."며,

"투자자 입장에서 정해진 임대료를 고려해 수익률을 따져볼 수 있고, 분양과 동시에 임대 수익을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큰 메리트가 있다."는 말로 선임대 상가로서의 장점을 강조했다.

이어 이선근 부장은 "현대드림밸리는 방이동 먹자골목 최초이자 유일한 분양 상가로서 주변의 상가건물들이 대부분 노후하기 때문에 신축 건물로서의 희소 가치도 높다"며 "주변 상가에 비해 월등히 넓은 주차장을 확보하고 있고, 건물 전체를 통유리구조로 건축해 외관상으로도 인근의 건물들과 차별성을 두고 있다. 또한 유흥업소를 배제하고 임대 업종을 선정했기 때문에 상가 이미지도 좋을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이선근 부장은 또한 "지구단위계획이 확정되어 장기적으로 고층 업무용 건물로의 재건축도 예상해 볼 수 있다."며, "현대드림밸리는 여타의 상가에 비해 토지 지분이 많아 재건축시에는 높은 시세 차익도 기대해 볼 수 있다"고 현대드림밸리의 미래가치를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이선근 부장은 "계약된 임대료를 고려할 때 현재 전 층이 7% 이상의 높은 수익률을 보이고 있고, 금융위기로 대부분의 상가들이 30%대의 대출을 제시하는데 비해 현대드림밸리는 시중은행에서 40%의 대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분양에 오랜 시간이 걸리지는 않을 것"이라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현장전경
현대드림밸리 전경 현대드림밸리 주변 상권
현장여건 및 전망
현대드림밸리가 위치해 있는 방이동 상권은 강남권에 직장을 갖고 있는 사람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한 상권으로 인근에 상주하는 직장인들 외에도 외부에서 유입되는 고객의 비중이 높은 지역이다.

주 고객층은 역시 30~40대 직장인들이라 할 수 있는데 점심시간 등 일부 시간대를 제외하고는 주로 남성 직장인의 움직임이 많은 것이 특징으로 저녁 상권의 특히 발달했다.

점심에는 구청직원들과 인근 오피스가의 직장인들 위주로 소비가 이뤄지지만 저녁시간에서 새벽까지는 잠실일대와 기타강남권에서 다양한 부류의 사람들이 회식, 유흥, 숙박 등을 목적으로 모여들게 된다.

이처럼 상권자체의 활성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유동 인구 및 배후수요가 탄탄하다는 점이 현대드림밸리의 가장 큰 장점이다.

또 제2롯데월드 신축과 위례신도시 등 신규 개발호재가 많은 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위례성길지구단위계획 확정으로 장기적으로는 업무용 건물로의 재건축도 가능해 시세차익을 얻을 수 있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무엇보다도 임대가 완료된 상가이기 때문에 상가투자에 가장 중요한 수익률을 미리 따져 보고 투자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다만 선임대 상가 투자시 고려해야 할 계약 주체와 기간, 임차 업종에 대한 부분은 면밀히 검토해야 할 것이다.

<상가 뉴스 레이다 부동산 취재팀>

- 자료 인용시 인터넷 주소www.sangganews.com와 한글상호 '상가뉴스레이다'를
병행하여 표기할 시 본 내용에 대한 복사와 전제를 허용합니다.

 



 | 




본 서비스는 상가뉴스레이다 에서 제공하는 것이며, 저작권은 상가뉴스레이다 에 있습니다.